(9/10~26) 타바스코 [연극,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인생이 한꺼번에 밀려올때
글 입력 2015.09.05 21:03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타바스코
 
 
2015_사개탐사_타바스코_포스터_최종.jpg
 
 
최신 해외 작품 <타바스코>

<타바스코 (The Real Tabasco)>는 2014년 8월 미국 유진 오닐 재단 (Eugene O'Neill Theater Center)에서 주최하는 2014 National Playwrights Conference에 최종 선발된 희곡 중 하나이다. 지난 50년 동안 매년 창작희곡을 공모해 온 유진 오닐 재단은 2014년 신청된 1,200편의 희곡 중 현 사회의 정서와 세계관을 담은 우수작 35편을 선별하여 미국 연극계에 내놓았다. 35편의 희곡 중 단연 돋보이는 작품이 될 것이라는 평단의 화려한 주목을 받은 <타바스코>는 세계 최초로 가장 빠르게 한국 무대에서 새롭게 재탄생 될 예정이다.


극단 사개탐사 그리고 <타바스코>의 기대되는 만남!

<이단자들>, <웰즈로드 12번지>, <억울한 여자> 등을 통해 현대 사회와 인간의 문제를 섬세하고 날카롭게 보여주었던 극단 사개탐사가 최신 해외 희곡 작품인 <타바스코>를 무대에 올린다. 극단 사개탐사는 현대인의 무기력한 절망감, 손에 잡히지 않는 희망 등 전 세계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풍자적으로 그려낸 연극 <타바스코>를 한국에 소개하며 우리의 현실을 점검해 보고자 한다. 또한, 국내 정서에 맞춰 작품을 마치 우리의 이야기처럼 친근하게 표현해 낼 예정이다.
 
 
 

 
 
<시놉시스>
 
이미지.jpg
 

이미지.jpg
추운 겨울, 뉴욕 라구아다 공항에서 도그쇼 우승견이 사라졌다. 그의 이름은 ‘타바스코’. 견주는 타바스코를 찾는 사람에게 만 달러의 보상금을 걸었다. 평범한 가정주부 애니는 쓰레기통 뒤에서 우연히 개를 발견한다. 그리고는 매일 똑같은 지루한 삶을 살고 있는 자신에게 타바스코가 새로운 삶을 제시해줄 것이라는 믿음을 갖게 된다. 타바스코를 돌려줘야 한다고 말리는 남편 돈의 말을 뒤로 한채 애니는 타바스코를 숨기기에 급급하다. 한편, 개를 잃어버린 장본인인 아랍계 이주노동자 이크발과 동물보호협회에서 ‘타바스코 구조대’로 자원봉사하고 있는 여배우 리즈는 개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한다. 애니와 돈, 리즈와 이크발이 만나며 개를 숨기려는 자와 찾으려는 자의 필사적인 고군분투가 시작되는데..
 
 

 
 
<공연소개>
 
noname02.jpg
 
 끊임없이 반복되는 인생의 아이러니를 담아내다!

다양한 가치들이 공존하는 사회에서 현대인들은 그만큼 다양한 좌절을 끌어안고 산다. 평범한 일상과 인생에 대한 과장된 기대치 사이 속에서, 소통이 부재하는 관계 속에서, 물질적 빈곤과 불안정한 미래 속에서의 좌절 등 말이다. 이러한 좌절은 사람들에게 일상을 벗어난 특별한 ‘이벤트’를 꿈꾸게 한다. 작품 속 인물들이 아무런 연고도 없는 개, 타바스코에 몰두하는 것처럼 말이다. 아이러니는 반복된다. 타바스코 실종 사건을 통한 인생의 '루저'들이 꿈꾸는 '행복한 삶'을 향한 도약은 단순한 해프닝, 일회성의 이벤트이기 때문이다. <타바스코>는 이러한 악순환의 연속을 그려내며 그 아이러니함에 주목한다.
또한 <타바스코>는 서로가 서로에게 타자이기 때문에 벌어질 수 밖에 없는 소통의 부재를 배우들의 대사와 연극적인 리듬을 통해 극대화 한다. '대화 하고 있으나 대화하고 있지 않은' 현대인의 모순된 모습을 풍자하는 <타바스코>는 끊임없이 반복되는 인생의 아이러니를 극적으로 담아낸다.
 
 
noname04.jpgnoname03.jpg
    
   김수현 배해선 김지성 박주용 개성있는 4인 배우의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는 무대
 
‘돈’ 역에 캐스팅 된 배우 김수현은 그동안 <소뿔자르고주인오기전에도망가선생>, <리차드 2세>, <웰즈로드 12번지> 등에서 부드럽지만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호평을 받아왔으며 이번 연극을 통해 무기력한 중년 남성으로 변신,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뮤지컬계 대표 디바 중 하나인 배해선은 다양하고 폭넓은 연기로 대중의 시랑을 한몸에 받아왔다. 이번 <타바스코>에선 과거의 영광을 잊지 못하는 여배우 ‘리즈’ 역을 맡아 열연한다. 카리스마와 부드러움을 겸비한 배해선의 연기로 ‘리즈’ 역이 더욱 풍성하게 표현될 것이다.

‘애니’ 역에는 연극 <멜로드라마>를 통해 2007 동아연극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한 연기파 배우 김지성이 출연한다. 평범한 가정주부로 삶의 이유를 찾는데 발 벗고 나선 애니의 절박함이 그녀만의 순발력과 재치로 재탄생될 것이다.

또한 <노래하는 샤일록>, <살아있는 이중생 각하>, <엄마의 이력서> 등에서 극의 활력을 불어넣는 개성있는 연기로 주목받아 온 배우 박주용이 이주노동자 ‘이크발’을 연기하며 그만의 특색있는 톤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것이다.
 
 

 
 
<극단 사개탐사>
 
사개탐사.jpg
 

극단 사개탐사는 다양한 무대언어의 활용으로 현재의 사회와 개인을 샅샅이 더듬어 조사하고, 더 나아가 미래의 인간 삶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려 노력하는 극단입니다. ‘사회와 개인을 탐사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극단 사개탐사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사회 속 개인의 모습찾기’를 화두로 ‘사회와 개인, 개인과 개인의 관계 속 숨겨진 문제들’을 탐구하고자 합니다. 극단 사개탐사는 이러한 사고와 고민을 관객들과 함께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타바스코
 
 
일시 : 2015년 9월 10일~ 9월 26일
 
시간: 평일 8시 / 토 3시, 7시 / 일 3시
 
장소 :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티켓가격 : 전석 30,000원
 
주최 : 사개탐사
 
기획제작 : 코르코르디움
 
관람등급 : 민 13세이상
 
 

 
문의 : 코르코르디움 02-889-3561, 3562
 
관련 홈페이지 (인터파크예매 바로가기)
 

 
 
<할인정보>
 
 
- 조기예매 40%할인: 8월 9일까지 예매 완료시
- 프리뷰 50%할인: 9월 10일, 11일 공연에 한함
-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50%할인: 1인 2매, 증빙자료 지참 시
- 청소년 40%할인: 만 24세 이하 (1991년 이후 출생자, 본인에 한함)
- 사개탐사 매니아 30%할인: 극단 사개탐사 이전 작품 티켓 소지자(1매 2인 적용)
- 코르코르디움 회원 30%할인: 코르코르디움 회원 예매시
(www.corcordium.co.kr 회원가입후 예매시)
- 공연예술센터 회원 10%할인: 공연예술센터 홈페이지 회원 할인
 
* 증빙서류 미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지불
 
 
 

 
 
<상세정보>
 
타바스코_웹홍보.jpg
 
 

[서지예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7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