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호성의 세종국악심포니 2013 평택시 송년음악회

글 입력 2013.12.13 06:08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박호성의 세종국악심포니 2013 평택시 송년음악회”

 

2013. 12. 20.(금) 오후 7시, 평택북부문화예술회관(송탄) 대공연장

 

 

한국의 대표적 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인 세종국악관현악단(단장 겸 상임지휘자: 박호성)은 1992년 12월 창작음악의 선도적 오케스트라로서 한국음악의 현대적 발전을 도모하고 생활 속에 실용음악을 정착시켜 나간다는 목표아래 창단되어 크로스오버와 퓨전팝스의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이며 현대화, 생활화, 대중화, 세계화, 미래화를 위해 실험 정신과 도전 정신을 갖고 국내외 공연에 있어서 한국의 전통음악과 현대음악, 서양의 고전음악과 클래식을 비롯한 이시대의 대중음악까지 창단 21주년이 된 2013년 현재

국내외 1,200여회의 활발한 무대공연 활동을 펼치고 있는 최초의 국악심포니이며 이 시대 정상의 K-Music 전문오케스트라이다.

 

 

“2013의 아쉬움과 2014의 설레임을 나누는 박호성과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평택시에서는 2013 송년음악회를 기존과 전혀 색다른 동서양의 현대가 어우러지는 프로그램으로 특별히 평택 출신 지휘자 박호성의 세종국악심포니가 평택시민과 함께 아쉬움과 희망을 담아 12월 20일(금) 오후 7시, 평택시북부문예회관(송탄) 대공연장에서 펼쳐집니다.

 

 

* 베르디 작곡 오페라 "축배의 노래"로 ‘온 가족’이 따뜻하고 정겹게 국악심포니를 만나볼까?

* ‘탱고의 황제’ 피아졸라의 열정적 음악을 ‘부부’들이 함께 국악심포니로 들어보면 어떨까?

* 귀에 익숙한 감성과 감동의 세계적 ‘영화음악’을 ‘친구’들이 함께 국악심포니로 느껴볼까?

* ‘황진이’의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연인’들을 위해 국악심포니가 현대적으로 표현해 볼까?

* 전통판소리를 코믹하게 만들어 ‘청소년’들과 한바탕 신나게 국악심포니로 놀아볼까?

* 한국음악의 장쾌하고 강렬한 태평소을 통해 ‘부모’와 국악심포니의 소리여행 떠나볼까?

* 크로스오버의 파격적인 팝페라 가수와 ‘신세대’들이 열정적인 국악심포니에 빠져볼까?

 

 

세기의 감동적 영화 ‘시네마천국’ OST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영화를 통해 귀에 익숙한 영화음악과 격정적인 아르헨티나의 리베르탱고가 국악심포니를 통해 크로스오버 되며 깊어가는 송년에 어울리는 주옥같은 선곡들로 감동과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또한 우리에게 친숙한 전통의 판소리를 새롭게 퓨전 창작하여 젊은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황진이의 ‘상사몽’과 한국가요제 대상곡으로 코믹한 신세대의 마음을 표현한 “난감하네”를 젊은 소리꾼 정하린의 노래로 들어보며 안산시립국악단 악장으로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의 실력파 태평소, 피리 젊은 명인 김성민이 협연하는 창작곡이 세련된 국악심포니 편곡으로 새로이 탄생됩니다. 이렇게 젊은이들의 향유물이라 여겨졌던 영화음악, 퓨전가요는 중장년층까지 아우르며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면서 전통과 현대, 동양과 서양 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대중적 감각으로 퓨전과 크로스오버의 재미와 감동을 전달하게 됩니다. 공연의 마지막은 2013 송년의 아쉬움과 2014 새해의 소망을 담은 오페라와 뮤지컬음악 등을 국내 최초의 팝페라 혼성듀엣 휴[HUE:]休 가 들려주는데 특히, 이탈리아 베르디 작곡인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와 뮤지컬 명성황후 주제가 등을 국악심포니로 편곡하여 들려줍니다. 힘들고 시린 두 손을 모아 가는해의 아쉬움 속에 오는해 내내 좋은 일로 축배를 들 수 있기를 소망 해 봅니다.

 

 

이번 세종국악심포니의 신나는 무대는 지친 2013 한 해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리며 연인과 친구, 부부와 가족이 함께 송년을 뜻 깊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K-music의 미래를 관객들과 함께 나누게 될 것입니다. 항상 우리 음악이 가진 깊은 맛을 재미와 감동으로 풀어내는 세종국악심포니와 세종국악관현악단은 늘 시민들과 함께 수준 높은 우리 음악의 장을 펼치고자 하며 특별히 평택출신 지휘자 박호성이 마련한 “특집, 박호성 지휘자와 세종국악심포니의 평택시민을 위한 2013 송년음악회- 제63회 정기순회공연”에서는 창작음악과의 만남, 서양음악과의 만남, 현대음악과의 만남, 실용음악과의 만남 등을 통하여 우리음악의 흥과 또 다른 멋을 함께 호흡하며 느끼고 나누는 열린 음악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감상포인트>

 

■ 우리음악을 뜨거운 열정과 감성으로 풀어내는 평택출신 지휘자 박호성! ■ 다이나믹하고 생동감 넘치는 세종국악심포니의 새로운 K-music! ■ 12월의 연인과 친구, 부부와 가족이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송년음악회! ■ 1988년 개봉 이후 25년 동안 한결같이 사랑을 받아온 영화음악, 시네마천국! ■ 핸드폰 벨소리 다운로드 1위를 할 정도로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 ■ 드라마나 CF 삽입곡으로도 자주 들을 수 있는 세련되고 정열적인 음악, 리베르탱고! ■ 창작판소리와 전통판소리가 만나는 황진이의 애절한 사랑이야기, 상사몽! ■ 신세대의 감성에 맞추어 코믹하게 재구성한 한국가요제 대상, 난감하네! ■ 전통을 재창조하는 현대적인 퓨전가요 정하린의 클래식한 시대적 퓨전 변화! ■ 한국음악의 방향을 제시하고 장쾌하고 강렬한 태평소와 피리의 예인 김성민의 협연! ■ 팝페라로 듣는 이탈리아 베르디 작곡인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 ■ 2013년 지친 마음을 새로운 음악으로 위로하는 노래 You raise me up! ■ 소통과 교감으로 크로스오버의 파격적인 국내최초의 혼성팝페라 듀엣 휴[HUE:]休 무대!

 

 

<공연 개요>

 

► 공연명 : 특집, 박호성 지휘자와 세종국악심포니의 평택시민을 위한 2013 송년음악회 - 제63회 정기 순회공연

► 일시와 장소 : 2013년 12월 20일(금) 오후 7시, 평택시북부문화예술회관(송탄) 대공연장

► 주최 : 평택시 ► 주관 : 한국예총평택지회 ► 지휘 : 박호성(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단장 겸 상임지휘자)

► 협연 : 팝페라 듀엣 휴[HUE:]休(팝페라 가수), 김성민(안산시립국악단 악장), 정하린(젊은 소리꾼)

► 입장료 : 전석초대(무료). 문의 : (031)657-3393, 391-8784, 인터넷 http://cafe.daum.net/isejong21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3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