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소개] 올 댓 실버마케팅

글 입력 2014.09.28 23:48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L.jpg



올 댓 실버마케팅

( 저 : 김숙응 / 매일경제신문사 )



실버 시장은 있다!


UN이 2009년 발표한 [세계 인구 고령화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에는 31개국 국민의 평균 수명이 80세를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나라에서도 어느덧 ‘100세 시대’라는 용어가 친숙해졌다. 한국은 2000년에 고령화 사회를 지나 고령사회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 진입속도는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빠르다. 2014년 7월 기준 전국 100세 노인이 1만 5천여 명에 달하는 실정이다. 

따라서 실버시장은 새로운 시장을 찾으려 노력하는 기업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다. 이때까지 이 시장은 재정적으로 여유가 없는 노인으로 구성된 작은 시장으로밖에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 고도의 경제 성장에 힘입어 재산을 축적한 새로운 실버층이 등장하고 있다.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이루어냈다고 해서 일명 ‘GG(Grate Generation)세대’로 불리는 이들은 막강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취업난에 허덕이는 20대, 육아와 내 집 마련에 고심하는 30-40대를 젖히고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상했다. 

문제는 새로운 시장이 창출되는 속도에 맞추어 기업이 접근하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젊은 시장에 대한 이해는 잘 이루어지고 있지만 실버시장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마케터나 기업이 거의 없다. 이는 실버고객에 관한 정보가 부족하다는데 기인한다. 노인으로 보이고 싶지 않은 노인들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노인 전용 상품’ ‘시니어를 위한 제품’등을 내놓으면 누가 지갑을 열겠는가?

이 책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버산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발간된 책이다. 성공적으로 판매되는 제품과 서비스 사례를 분석하고 해석을 곁들였다. 시장 세분화와 포지셔닝에 대한 설명을 곁들였고, 실버 금융산업, 실버 의료산업, 실버 자거산업, 실버 여가산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소개하였다. 





▶ 저자소개 : 김숙응

숙명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미국 Marquette대학교에서 수학하였다.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실버비즈니스전공 주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한국기업경영학회 부회장, 아시아·유럽미래학회 부회장, 실버마케팅 연구원 원장을 겸하고 있다. SK미래경영연구원, LG인화원, IGM 외 다수 기업에 출강하였다. 《실버산업의 이해》, 《실버마케팅》, 《실버소비자 행동》 등 실버비즈니스와 마케팅 분야에서 다수의 책을 집필하였다.





[박하늘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1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