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용과 주근깨 공주

글 입력 2021.09.05 21:43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용과 주근깨 공주
- 호소다 마모루 감독 3년만의 신작 -



티저 포스터.jpg

 

 

현실 VS 가상세계의 경계가 무너진다

 



 

 

<시놉시스>


 

"U는 또 하나의 현실, As는 또 한 명의 당신"

 

아름다운 목소리를 지닌 '스즈'는 사고로 엄마를 잃은 후 더이상 노래할 수 없게 된다. 평범한 나날이 계속되던 중, 우연히 가상세계 U에 접속하게 된 '스즈'. 그는 그곳에서 신비로운 가수 '벨'로 다시 태어나 순식간에 세계적인 스타가 된다.

 

그런데 '벨'의 대규모 콘서트가 열리는 어느 날, '용'이라 불리는 의문의 존재가 나타난다. 큰 상처를 안고 있는 듯한 '용'에게 마음이 쓰이는 '벨', 그리고 현실의 '스즈'. 과연 '스즈'의 목소리는 그에게까지 닿을 수 있을까?

 

두 세계가 하나로 이어질 때, 기적이 일어난다!

 
 



<기획 노트>

 

 

01.jpg

 


<시간을 달리는 소녀>(2006), <썸머 워즈>(2009), <늑대아이>(2012) 등 전세계 영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온 일본 애니메이션계 거장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신작 <용과 주근깨 공주>가 9월 개봉을 확정했다.

  

<용과 주근깨 공주>는 엄마의 죽음으로 인한 트라우마로 노래할 수 없게 된 소녀 '스즈'가 50억 명이 모인 가상세계 U를 통해 화제의 가수 '벨'로 다시 태어나며 펼쳐지는 메타버스 힐링 판타지. 가상세계 U는 As라 불리는 '또 하나의 나', 곧 아바타로 이뤄진 세상이다. As는 현실세계의 생체정보와 연동해 만들어지며, 유저의 외면과 내면의 형태가 모두 반영돼 숨겨진 능력을 발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세계관 속에서 평범한 소녀 '스즈'는 세계적인 스타 '벨'이 되어 자신의 꿈을 펼친다.

 

누군가는 그를 선망하고, 추앙하며, 누군가는 그를 시기하고, 질투하며, 누군가는 그의 실제 정체를 파헤치는 것이 정의라고 생각한다. 이처럼 우리 현실에 가장 맞닿아 있는 판타지 설정으로 용기와 희망의 이야기를 펼쳐 보일 <용과 주근깨 공주>는 현실과 판타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두 세계를 표현하기 위해 배우, 음악, 디자인, 애니메이션, CG 등 각 장르 최고의 제작진이 참여했다. 제74회 칸영화제 '칸 프리미어' 부문에 공식 초청돼 호평 받았으며, 일본에서는 지난 7월 16일에 개봉해 흥행 순항 중으로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역대 최고 흥행작 탈환을 앞두고 있다.

 

주인공 '스즈'와 그의 아바타 '벨' 역은 싱어송라이터 나카무라 카호가 맡았다. 2014년 데뷔한 교토 출신의 나카무라 카호는 듣는 이의 마음을 위로하는 독보적 음색과 매력으로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탄 인디 뮤지션이다. <용과 주근깨 공주>에는 높은 경쟁률의 오디션을 통해 발탁되었으며, 성우는 물론 연기 자체가 첫 도전이다. 호소다 마모루 감독은 "수년 전 라이브 공연을 보고 반한 뮤지션이었다. 연기까지 완벽히 소화해낼 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성우 기용의 이유를 밝혔다. 이어서 "칸영화제 상영 후, '벨'의 노래를 흥얼거리며 극장을 나오는 사람이 많았다. 언어를 초월한 음악의 힘을 느꼈다."며 자신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입증해준 나카무라 카호에게 감사를 표했다. 뒤이어 가상세계 U에서 많은 이들에게 혐오의 대상이 된 의문의 존재 '용'은 <바람의 검심>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 톱 스타 사토 타케루가 맡았다. 성우 연기는 두 번째 도전이다. 사토 타케루는 "'용'의 목소리라는 것이 전혀 상상되지 않아 고민을 많이 했다. 감독님의 꼼꼼한 디렉팅 덕분에 끝까지 해낼 수 있었다."고 녹음 소회를 말했다. 이에 호소다 마모루 감독은 "첫 대사부터 완벽히 감을 잡더라."고 녹음 당시를 떠올리며, "사토 타케루였기에 '용'이라는 캐릭터가 성립했다."는 극찬을 전했다.

 

또한 '스즈'의 아버지 역할로 일본의 국민배우 야쿠쇼 코지가 목소리 출연한다. 호소다 마모루 감독과는 <괴물의 아이>(2015), <미래의 미라이>(2018)로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이외에도 현실세계의 푸릇푸릇한 청춘 스토리를 담당할 스타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스즈'의 소꿉친구이자 여학생들의 인기를 독차지하는 냉미남 '시노부' 역에 나리타 료, 나홀로 '카누' 동아리를 만들어 전국체전에 도전하는 엉뚱한 열정맨 '카미신' 역에 소메타니 쇼타, 늘 태양처럼 주목받는 선망의 대상 '루카' 역에 타마시로 티나가 참여했다. '스즈'의 단짝친구이자 '벨'의 실제 정체를 유일하게 알고 있는 '히로' 역은 싱어송라이터 이쿠타 리라가 맡았다.

 

호소다 마모루 감독 전작의 명성을 능가하는 역대급 스케일과 감동을 선사할 영화 <용과 주근깨 공주>는 9월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개봉한다.

 

 

06.jpg


 


 
 

'용과 주근깨 공주' 티저 예고편
 




용과 주근깨 공주
- 호소다 마모루 감독 3년만의 신작 -
 
 
감독
호소다 마모루
 

출연

나카무라 카호, 사토 타케루, 나리타 료

소메타니 쇼타, 타마시로 티나, 이쿠타 리라

 

장르 : 애니메이션, 모험, 드라마
 
개봉
2021년 09월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 121분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8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