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7) 지수가 누구야 X 신의 보물 [대학로 서완소극장]

글 입력 2021.07.27 09:09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지수가 누구야 X 신의 보물
- 청소년극, 누가 더 잘해? -
  


웹전단 위 지수가 누구야.jpg

 
 
어른 청소년과 진짜 청소년이
각자의 시선으로 창작하는 청소년극

 





<시놉시스>
 
 
[지수가 누구야]
 
"(극중 대사)분명 지수는 그런 아이예요. 제가 봤거든요!" '지수'라는 친구가 있다. 지수는 그런 아이라고 하지만, 그런 아이가 아닐 수도 있다. 지수를 바라보는 여러 시선으로 지수가 만들어진다. 사람들은 자기가 아는 지수에 관해 이야기하지만, 그럴수록 진짜 지수가 누군지 혼란스럽다. 그러다 진짜 지수가 나타난다. 도대체 지수는 어떤 아이일까?
 
지수가 학교에 안 나오자 올해 초임 교사이자 감성 충만한 담임 선생님은 아이들을 나무란다. 교과서를 건네면서 시험 범위를 알려주고 오라는 선생님, 아이들은 반강제적인 이 심부름 때문에 지수가 일하는 곳으로 향한다. 아이들은 지수를 기다리면서 지수에 관해 이야기한다. 소문인지 거짓인지 진실인지 상상인지 모르지만, 지수의 비밀이 서서히 밝혀지기 시작한다.
 
 
[신의 보물]
 
"(극중 대사) 언제부터 삶에 대한 의미가 다 달라지는 걸까?" 꿈에서 나의 마지막 순간을 봐버렸다면?! 평범한 가족과 사랑하는 여자 친구와 함께 건강한 신체로 아무 문제 없이 살아온 19살 태훈이 일상이 꼬이기 시작한다. 일상의 균형을 되찾으려는 태훈이는 '살아지는 삶'이 아닌 '살아가는 삶'이 무엇인지 생각한다.
 
어느 날부터 태훈이는 꿈에서 미래를 본다. 도대체 왜 이런 꿈을 꾸는 걸까? 그러던 중 태훈이는 10대한테서만 나타난다는 '푸르티도더 증후군'에 걸렸단 사실을 알게 된다. 도대체 이 증후군은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
 




<기획 노트>
 
 
연극 [지수가 누구야] X [신의 보물]이 오는 2021년 8월 6일(금)부터 8월 7일(토)까지 대학로 서완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청소년극을 전문으로 하는 성인 배우들과 현재 청소년기를 지나고 있는 청소년 학생 배우들이 함께 한다.
 
이들은 "청소년극, 누가 더 잘해?!"라는 타이틀을 내세워 각각의 극에서 서로 다른 질문을 던진다. 이를 기획한 서경원 총괄 연출은 "청소년극에서 놓쳐서는 안 될 '무언가'를 찾는 것으로부터 출발했다."고 밝히며 이번 두 공연을 통해 '무언가'가 어떻게 드러날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지수가 누구야]는 아동청소년극을 전공한 배우들이 참여한 청소년극이다. 작품에는 '지수'라는 인물이 등장한다. 지수는 '그런 아이'라고 하지만, 그런 아이가 아닐 수도 있다. 극 중 지수는 주변 인물들이 바라보는 여러 시선을 통해 재구성된다. 이 작품은 '표현 방식이 탄련적이고 구조적으로 간결하다'는 평가와 함께 '2021 K-Arts ON-Road 공연전시 창작활성화 공모 사업'과' 2020 극단 백수광부 신작개발 프로젝트'에 선정된 바 있다.
 
작품의 연출 및 배우는 전원 아동청소년극을 공부한 전공자들로, 꾸준히 청소년들과 함께 작업을 진행해 온 베테랑이다. 이들은 그간의 경험과 더불어 협력 청소년과의 자문을 통해 '청소년성'을 놓치지 않고자 노력했다.
 
실제 청소년이 말하는 연극 [신의 보물]에는 문산 수억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0대 청소년들이 출연한다. 이들은 담당 교사인 채홍석 선생님을 필두로 모여 자기들만의 연극 세계를 개척해나가는 중이다. [신의 보물]은 '2021 제30회 경기도청소년연극제 북부권역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작품은 공동 창작으로 제작되었다. 실제 청소년기를 지나고 있는 이들의 관심사를 키워드로 적고, 몇 단어를 연결하여 한 문장을 만들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나는 매일 이상한 꿈을 꾼다. 어느 날, 나의 마지막 순간을 알게 되었다"라는 문장이 이번 공연의 출발점이 되었다. 이후 청소년들은 자기가 맡을 역할의 성격과 역사를 직접 구축했고, 그들이 겪을 사건도 만들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들을 통해 청소년 배우들은 자신만의 청소년극을 창작한 것이다.
 
이 공연은 [지수가 누구야]를 관람한 관객이라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지수가 누구야 X 신의 보물
- 청소년극, 누가 더 잘해? -


일자 : 2021.08.06 ~ 2021.08.07

시간
08.06 (금) 19시
08.07 (토) 15시, 19시

장소 : 대학로 서완소극장

티켓가격

전석 20,000원

  

제작

Drama&Theatre 살뮈

 

제작 지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공연전시센터


관람연령
만 12세 이상

공연시간
115분(인터미션 : 15분)




 

웹전단 위 신의 보물.jpg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7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