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s Musical Rebecca 뮤지컬, 레베카!

글 입력 2014.08.28 00:1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 레베카 -





54.jpg

불의의 사고로 아내를 잃고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막심 드 윈터, 그는 몬테카를로 여행 중 우연히 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 행복한 결혼식을 올린 두 사람은 막심의 저택인 맨덜리에서 함께 생활하게 되는데맨덜리는 아름다웠지만 음산하고 기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곳이기도 했다. 죽은 레베카가 마치 살아 숨쉬고 있는 것처럼 맨덜리의 모든 것은 여전히 레베카에게 깊게 물들어 있었다. 게다가 집사 댄버스 부인은 시종일관 무표정을 유지하며 경계심을 드러내고, 새 안주인은 점점 숨통이 막혀옴을 느낀다. 분위기를 전환시키기 위해 그녀는 가면무도회를 열기로 하고 댄버스의 조언으로 멋진 의상을 준비한다. 하지만 무도회 당일, 자신이 입은 드레스가 레베카의 것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되고 막심의 분노에 실망하여 깊은 자괴감에 빠진다. 댄버스는 그런 그녀에게 레베카의 자리는 아무도 차지할 수 없다고 끝내 자살을 권하기에 이른다. 바로 그때, 바깥에서 요란한 소리가 들려온다.

   


2.jpgY.jpg

영화와 소설로도 읽히는 작품 레베카!

최초의 원작은 영국 고딕소설의 거장 대프니 듀 모리에의 소설로 1983년 초판이 인쇄되자마자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 소설이 오랫동안 사랑받은 이유는 1940년 알프레드 히치콕이 감독한 동명 영화의 힘이 크다고 한다. 영화 [ 레베카 ]는 히치콕이 미국 할리우드로 가서 만든 첫 작품이자 그의 작품 가운데 유일하게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은 것이라고 한다. 레베카는 소설, 영화, 뮤지컬 모두 사랑받는 탄탄한 작품이다. 로맨스와 서스펜스의 경계에서 긴장을 놓치지 않고 극적으로 풀어냈다.

 

평범하고 수줍음 잘 타는 그녀는 몬테 카를로에서 몇 년 전 아내 레베카와 사별한 부유한 신사 맥심을 만나 사랑에 빠진다. 그녀는 아직도 전처를 잃은 슬픔에 다소 불안정한 심리 상태의 맥심과 결혼 후 그의 아름답지만 음산하고 기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대저택'맨덜리'에 입성한다. ‘맨덜리는 죽은 레베카가 마치 살아 숨쉬고 있는 것처럼 레베카에게 깊게 물들어 있다. 집사 댄버스 부인 조차도 시종일관 무표정함을 유지하며 경계심을 드러내 그녀를 노이로제 상태로 몰아간다. 하지만 남편 맥심은 자신의 심적 고통 때문에 미처 그녀에게 신경을 쓰지 못하고 그들 부부의 결혼 생활은 위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어느 비바람 몰아치던 저녁, ‘맨덜리저택의 비밀이 드러날 사건이 일어나는데




4.jpg

[ 뮤직 넘버 ]

 

Act1.

 

0. 프롤로그-어젯밤 꿈 속 맨덜리

1-1. 절대 귀부인은 못 돼

1-2a. 아침식사

1-2b. 절벽에서

1-2c. 놀라운 평범함

1-3a. 행복을 병 속에 담는 법

1-3b. 전환 음악

1-4. 새 안주인 미세스 드 윈터

1-5a. 영원한 생명

1-5b. 가족이란 낯선 이름

1-6a. 행복하니?

1-6b. 화났어요?

1-7. 하루 또 하루

1-8. 절망에 지친 몸부림

1-9a. 남자들이 숭배한 그녀

1-9b. 둘만의 비밀 (언더스코어)

1-9c. 레베카 1

1-10. 이상해, 새 안주인

1-11a. 그녀는 떠났어

1-11b. 신이여

1-12a. 가장 아름다운 여자 (언더스코어)

1-12b. 별빛 같은 한 사람

1-13a. 맨덜리 가장무도회

1-13b. I’m An American Woman

1-14. 오늘은 나의 세상

1-15. 1막 피날레

 

Act2.

 

2-0. 2막 오프닝 (간주곡)

2-1a. 맴도는 이름, 레베카

2-1b. 레베카 (긴 버전)

2-1c. 저 바다로 뛰어!

2-2. 건지는 놈이 임자

2-3a. 그녀는 떠났어 (리프라이즈1)

2-3b. 그녀는 당신의 전부

2-3c. 칼날 같은 그 미소

2-4. 여자들만의 힘

2-5. 새 안주인 미세스 드 윈터 (리프라이즈)

2-6. 미세스 드 윈터는 나야

2-7. 공판

2-8a. 한 손이 다른 손을

2-8b. 그녀는 떠났어 (리프라이즈2)

2-9a. 우린 어찌될까?

2-9b. 완벽한 속임수

2-10. 레베카 (리프라이즈)

2-11. 밤의 저편

2-12. 불타는 맨덜리

2-13. 에필로그-어젯밤 꿈 속 맨덜리 (리프라이즈

    


3.jpg

최고의 스케일, 품격이라는 수식어와 파워풀하고 감정이 극대화 되는 무대를 연출하는 뮤지컬 레베카는 제 7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무대상, 조명상, 음향상, 연출상, 여우조연상 등 5관왕을 수상해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6.jpg


뮤직넘버에는 화음 노래있는 만큼 스릴러지만 로맨틱한 장면이 곳곳에 있다. 전체적으로 약간 위엄이 느껴지는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h.jpg

 

7세 이상부터 볼 수 있으며 170분 동안 공연하는 레베카는 98일부터 119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 출연진 -



d.jpg

반 호퍼 부인의 말동무 겸 비서로 일하고 있는 는 매우 순수하고 섬세한 감정을 가진 여인이다. 반호퍼 부인과 함께한 여행길에서 우연히 막심을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 고아이자 가난한 자신의 처지때문에 자신감이 부족하고, 막심의 전 부인 레베카의 압도적인 존재감 때문에 막심과 결혼한 이후에도 소극적인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막심이 사랑하는 사람이 오직 그녀 자신뿐 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부터 강인한 여성으로 성장하여 막심을 괴롭히는 과거의 그림자들을 떨쳐내도록 돕는다.


    막심 드 윈터 : 부유한 영국의 상류층 신사인 막심은 모두가 칭송하는 여인 레베카와 결혼했었지만, 그녀가 의문의 죽음을 맞은 이후 심한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다. 상류계층 사람들의 가식적인 웃음과 대화에 회의를 느끼고 있던 중, 순수한 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에게 다정다감하고 인간적인 모습을 보이지만 가끔씩 사소한 일에 흥분하여 공격적으로 변한다. “에게 솔직해지기 시작하면서 서서히 그를 둘러싸고 있는 비밀과 어두운 상처를 극복해 나간다.


댄버스 부인 : 레베카의 신임을 통해 자신의 존재를 확인 받아온 여인. 레베카가 죽은 이후에도 그녀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못하고, 맨덜리 저택의 곳곳에 그녀의 흔적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악의적이고 기만적이며, 자신이 레베카와 소통을 하고 있다고 믿는다. 갑작스럽게 맨덜리의 새로운 안주인이 된 를 인정하지 못하고, 그녀를 없애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잭 파벨 레베카의 사촌이자 그녀와 내연 관계를 맺고 있는 남자로 특유의 능청맞은 성격을 통해 꿍꿍이를 잘 감춘다. 댄버스 부인을 통해 막심 몰래 맨덜리 저택에 드나들며 에게 이상한 이야기들을 늘어놓으며, 레베카의 죽음을 이용해 돈을 뜯어내려고 막심과 를 협박한다.


반 호퍼 부인 : 소란스럽고 수다스러운 미국의 부유층 여성으로 엄청난 부자이지만 교양이 부족하고 남자들의 관심을 끌길 원하는 여성이다. “의 이전 고용주로서 가진 것 없는 를 노골적으로 무시하고, 자신이 흥미를 갖던 멋진 신사 막심이 와 결혼 하자 사교계에서 유명했던 레베카와 비교하며 를 비웃는다.


베아트리체 : 막심의 누이로 친절하고 허물없는 성격으로 신분에 관계없이 를 막심에게 좋은 사람이라고 여기고, 망설임 없이 그녀를 받아들인다. 맨덜리 저택에서 적응하지 못하는 그녀를 진심으로 감싸주는 진정한 친구가 된다.


  정신적으로 장애가 있는 남자로, 맨덜리 저택의 보트보관소 주변을 자주 떠돌아 다닌다. 단순하며 어린아이 같고, 소심하다. 그는 레베카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있지만 두려움에 사실을 말하지 못한다.


가일스  베아트리체의 남편으로 유머러스하고 다정다감한 인물이며, 베아트리체와 함께 의 든든한 응원군이 되어준다 .


프랭크 크롤리 : 영국 시골 신사로 맨덜리 저택의 대지를 관리하는 집사이자 막심의 진정한 친구이다. 늘 누군가를 돕고자 하고, 정직하고 곧은 성격의 소유자이다. 그는 가 가지고 있는 진실함과 믿음, 그리고 막심이 필요로 할 때 곁을 지켜 줄 수 있는 것이 레베카가 가진 외적인 아름다움 보다 훨씬 뛰어난 것이라 여기고 있다.


줄리앙 대령 케리스주의 경찰서장이다. 청렴하고 도덕성을 갖춘 인물로 막심, “와 함께 레베카의 죽음의 진실을 파헤쳐 간다.




- 찾아가는 길 -

9.jpg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하예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16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