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행복은 늘 내 곁에 있어

글 입력 2019.05.22 00:11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행복은 늘 내 곁에 있어

- 우리가 잘 몰랐던 행복하다는 마음에 대하여 -



평면 표지.jpg



얼굴 한 번 본 적 없는
온라인에서 연결된 사람들
100명의 협업으로 탄생한 책






<책 소개>


행복은 늘 내 곁에 있어 저자 이미지(c)임진순.jpg
행복은 늘 내 곁에 있어 저자 이미지 (c)임진순


행복하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다. 그러나 현실은 행복과 점점 멀게만 느껴지기도 한다. 우리에게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인가를 묻고 답하는 책, 《행복은 늘 내 곁에 있어》는 인간적인 연결고리들이 점점 멀어지고 있는 온라인 시대에 페이스북 친구 100명이 함께 행복을 이야기 한다.


"아주 작은 행복이 가장 큰 행복"이라고 말하는 1934년생 김진철 할아버지부터 "행복한 마음으로 오늘 가진 감정이 슉~하고 사라져, 내일도 궁금한 마음으로 학교를 간다"는 2009년생 이채현 초등학생 어린이까지. 행복을 상징하는 '파랑새'를 그리는 임진순 작가의 따뜻한 그림과 '행복'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페이스북 친구 100명의 진솔한 인생 이야기가 담겨 있다.


책 속에는 누군가 행복을 가져다주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행복이란 과연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자신에게 던지면서, 누구보다 행복해질 자격이 있는 우리 모두에게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인지 일깨워준다.






<출판사 서평>

행복은 늘 내 곁에 있어 상세이미지 (2).jpg


"힘든 순간이 미래의 나를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나'는 어느 한순간에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스무 살의 나, 서른 살의 나, 어느 봄날, 혹은 어느 추운 겨울날, 얇은 봄 재킷 하나에 의지해 눈보라를 헤쳐온 내가 켜켜이 쌓여 만든 것이 오늘의 '나'입니다."


- p.45



《행복은 늘 내 곁에 있어》는 내가 그 나이에 겪은 일들을 다른 사람들도 같이 겪고 있다는 공감을 하기도 하고, 때론 위로를 받기도 하는 우리 인생 그 자체를 담은 책이다. 행복에 대한 기원을 담은 100작가의 글은 누구에게 보여주고자 멋을 부린 글이 아니라 나의 마음을 온전히 드러낸 글이기에 읽으면서 웃기도 하고 때론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한다. 100명의 작가들이 모여 '파랑새'를 찾아 행복을 이야기하고, 그 이야기들이 책이 출간되기까지 모든 과정을 담아냈다.

행복이란 무엇일까? 나도 행복할 수 있을까? 행복은 여전히 먼 곳에 있고, 언제 행복했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을 때. "행복에 대한 글을 쓰면서 행복해졌다고" 말하는 100명의 페이스북 친구들이 건네는 따뜻한 인생 이야기를 읽다 보면 우리의 마음을 행복으로 물들여주었던 작지만 큰 행복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행복을 선물하고 싶은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이 한없이 약해져 주저 앉아버리고 싶은 '나 자신에게' 이 책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
'동네서점 에디션' 한정판 특별 제작


행복은 늘 내 곁에 있어 (표지+사은품).jpg


《행복은 늘 내 곁에 있어》는 임진순 작가 중심으로 100명의 저자들과 온라인으로 소통을 하면서 글 주제, 교정 교열과정, 표지 시안 후보 선정 등의 과정을 거쳐 진행되었다.

특히 표지 후보들 중 가장 관심이 많았던 '행복한 파랑새 에디션'은 동네서점 에디션으로 특별히 한정판으로 제작하여 각 지역의 동네서점에서만 구매 가능하도록 했다. 독자들이 동네서점에서 '행복한 파랑새 에디션'을 구입하는 것만으로도 지역의 책문화를 살리는 데 일조하는 것이다.





행복은 늘 내 곁에 있어

- 우리가 잘 몰랐던 행복하다는 마음에 대하여 -



글 : 임진순 외 99명

그림 : 임진순

출판사 : 카모마일북스

분야
그림에세이

규격
136mm*200mm

쪽 수 : 288쪽

발행일
2019년 5월 24일

정가 : 15,000원

ISBN
978-89-98204-63-1 (03810)





저자 소개


100작가 프로젝트 (임진순 외 99명)

누군가 행복을 가져다주기만을 기다리다 지쳐 파랑새와 함께 직접 찾아 나선 임진순 작가는 100명의 페이스북 친구들과 그 길에 동행했다. 임진순 작가를 비롯한 99명의 작가는 파랑새를 찾아 떠난 여정을 통해 행복은 늘 내 곁에 있다는 것을, 작은 행복이 가장 큰 행복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행복은 누가 가져다주는 것이 아닌, 스스로 쟁취한 행복이 진짜 행복이다"고 말하는 임진순 작가는 99명의 작가들과 책을 출간하고자 기획했던 2018년 가을부터 출간을 앞둔 2019년 봄까지, 100명의 친구들 덕분에 진짜 행복한 시절을 보냈고 고백한다.

그림 임진순

강덕훈, 강명희, 강성규, 강태훈, 고영주, 곽예신, 곽의신, 곽희철, 권미경, 김대환, 김동현, 김문정, 김병관, 김선욱, 김세호, 김애리샤, 김영우, 김유경, 김은한, 김정수, 김주희, 김지숙, 김진영, 김진철, 김철수, 김현진, 김효진, 나일선, 류정이, 민영주, 박동명, 박시호, 박영이, 배경환, 배명희, 배영민, 백은재, 백지연, 소락, 송주원, 신종호, 안재철, 염동복, 오시환, 유명상, 윤서현, 윤혜진, 이경희, 이계덕, 이광영, 이규민, 이남식, 이동하, 이동현, 이미경, 이민주, 이민혜, 이병헌, 이상록, 이성원, 이승훈, 이영미, 이영철, 이영철, 이은선, 이은실, 이은주, 이장규, 이정민, 이채현, 이화배, 임국희, 임서진, 임세준, 임세현, 임수열, 임진순, 임채현, 장성원, 전대성, 전종윤, 정미양, 정소영, 정한신, 정해정, 조용훈, 주경, 진혜련, 채수환, 최정훈, 하미라, 하솔, 한경희, 한성희, 한유진, 함승철, 황규연, Kevin DC Chang, SK21, YJ Chang





입체 표지.jpg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8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