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매력에 매력을 더하다 : 레인보우 뮤직 & 캠핑 페스티벌 2018 [공연]

글 입력 2018.05.24 22:38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페스티벌'이라 하면 왜인지 막연하게 놀이공원의 퍼레이드가 떠오르곤 했다. 형형색색의 조명과 화려한 깃으로 치장한 무용수들. ‘페스티벌’의 지극히 개인적인 첫 인상은 그러했다.

 그러던 중 성인이 된 이후로 여러 번 찾았던 뮤직 페스티벌은 큰 세상으로 다가왔다. 뜨거운 햇빛과 선선한 바람, 수많은 사람과 음악. 일상 속에서는 맛보지 못했던 여유로움과 뜨거운 열기를 그곳에서 느껴볼 수 있었다. 젊고, 매력적이다. 수많은 뮤직 페스티벌을 통해 느낀 ‘페스티벌’의 현 인상은 그러하다.


ri_2018_lineup_poster_0501_1242px.jpg
 

 2018년 6월 2일부터 6월 3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대한민국 최대 규모 뮤직 캠핑 페스티벌 ‘레인보우 뮤직 & 캠핑 페스티벌 2018(Rainbow Music & Camping festival 2018)이 개최된다. 음악과 캠핑, 페스티벌, 우리를 매료시킬 세 장르의 조합은 그 자체로 흥미진진하다. 뮤직 페스티벌의 여유로움과 열기에 더해 밤새 캠핑을 즐기며 끝나지 않는 음악과 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으로 향하자.


IMG_3988 copy.jpg


 ‘레인보우 뮤직 & 캠핑 페스티벌 2018’은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아일랜드 스테이지에는 힙합 레전드 ‘다이나믹 듀오(Dynamic Duo)’, 5년 만에 컴백을 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윤하’, 대한민국 대표 감성 인디 아티스트 ‘10CM’, 음원 강자로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어쿠스틱 그룹 ’스탠딩 에그’,2017년 역주행의 아이콘 ‘문문(MoonMoon)’, 고막 여친으로 불리는 ‘치즈(Cheeze)’, 첫 단독 콘서트를 예매 오픈 1분 만에 매진시켰던 ‘새소년’, 슈퍼스타 K출신 감성 팝 듀오 ‘마틴 스미스(Martin Smith)’ 등이 함께한다.


IMG_0568.jpg
 

 아름다운 숲 속에 위치한 포레스트 스테이지의 라인업 또한 관객들의 기대를 높이기에 충분하다. 레게의 본고장 자메이카에서 인정받은 듀오 ‘스컬&하하(Skull&HaHa)’, 독보적인 스타일로 음악을 디자인하는 ‘카더가든(Car the garden)‘, 중독성 넘치는 락 페스티벌의 별 ‘고고스타(Gogostar)’, YAMAHA Asian Beat 대상에 빛나는 실력파 뮤지션 ‘비온(Beon)’, 서정적 감성의 포크발라드 싱어 송 라이터 ‘전유빈’,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인 몽환적인 보컬의 ‘체리콕(Cherry Coke)’, 자메이칸 선율을 한국적 감성으로 풀어낸 브라스 스카밴드 ‘킹스턴 루디스카(Kingston Rudieska)’, 정통 루츠 레게로 한국의 레게음악을 이끌어나가는 ‘루드페이퍼(Rude Paper)’, 태양처럼 뜨거운 열정으로 브라질 타악기를 연주하는 그룹 ‘라퍼커션(Rapercussion)’등이 포레스트 스테이지를 책임질 예정이다.


IMG_9665.jpg

 
 해가 저물면 펼쳐지는 미드 나잇 라운지는 ‘레인보우 뮤직 &캠핑 페스티벌 2018’을 방문하는 관객들이라면 놓쳐선 안 될 프로그램이다. 최고의 편곡자 혹은 프로듀서를 넘어 예능까지 섭렵한 ‘돈 스파이크(Don Spike)’는 디제잉 뿐만 아니라 BBQ파티도 함께 진행하여 관객들의 귀와 입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이외에 레트로한 음악과 감성을 연주하는 ‘타이거디스코(Tigerdisco)’, 열정적인퍼포먼스와 화려한 디제잉을 선보이는 '인사이드코어(Insidecore)’, 숲속에서 펼쳐지는 몽환적인 사운드 ‘토요(Toyo)’가 환상적인 디제잉을 선보이며, 올해도 MC 프라임이 공식 MC로서 ‘레인보우 뮤직 &캠핑 페스티벌’과 함께한다.

  


editor's pick!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가 되는 아티스트는 새소년이다. 새소년은 문팬시(베이스), 강토(드럼), 황소윤(보컬, 기타)로 이루어진 밴드이다. 이들은 20살 무렵의 청춘, 불안함, 우울함, 외로움, 첫사랑, 자신만만함과 같은 감정을 노래한다. ‘새소년’이라는 이름에 꼭 걸맞은 음악이다.



▲WOOGIE - GIRL (Feat. LOCO(로꼬), 황소윤)
Official Music Video


 새소년의 보컬 황소윤은 중성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음색을 가지고 있다. 그녀의 목소리를 처음 들었던 것은 얼마 전 발매된 우기(woogie)의 ‘Girl'이라는 곡에서였다. 곡의 중반부에 등장하는 그녀의 중성적인 목소리는 감성적이고 세련된 음악에 한층 빠져들게 만들었다. 그녀의 목소리에 매료된 후에는 곧 새소년만의 음악에 빠져들게 되었다. 흩날리는 꽃에 어지러운 봄처럼, 사랑에 빠져 애타는 마음을 노래하는 ‘난춘(亂春)’이라는 곡을 특히나 추천한다. ‘그대여 부서지지 마 바람 새는 창틀에 넌 추워지지 마, 이리와 나를 꼭 안자 오늘을 살아내고 우리 내일로 가자’라는 가사는 특히나 아름답게 느껴진다.


▲[LIVE AND DIRECT #25] 새소년(SE SO NEON)
- 난춘(NAN CHUN) (亂春)





IMG_4713 copy.jpg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공연 외 ‘레인보우 뮤직 &캠핑 페스티벌’이 자랑하는 다양한 캠핑도 관객들이 주목할 콘텐츠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자라섬의 오토캠핑장과 서도, 중도를 기반으로 캠핑 존이 구성된다. 초심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치 텐트 캠핑은 중도 아일랜드 스테이지, 숲 속의 포레스트 스테이지 일대에 마련되며, 서도 잔디 마당에도 마련될 계획이다. 또한 캠핑 숙련자들을 위한 오토캠핑도 오픈되어 관객들은 여러 캠핑 상품 중 자신에게 꼭 맞는 캠핑을 선택할 수 있다.


IMG_9837.jpg
 

 ‘레인보우 뮤직 & 캠핑 페스티벌’은 올해테마를 ‘Romantic Village’로 정하였다. ‘Romantic Village’는 눈과 귀가 행복한 낭만이 깃든 공간을 의미하며, 테마를 바탕으로 자라섬의 자연과 조화되는 라운지와 가든을 조성할 계획이다. 그리고 플리마켓이 펼쳐지는 마켓 플레이스, 아티스트와 함께 즐기는 캠핑 레크레이션, 코미디언들과 함께 하는 스탠드 업 코미디 쇼, 자라섬의 자연을 느끼며 여유를 만끽하는 카페 홀리데이 등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를 마련하여 잊을 수 없는 로맨틱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내에서는 스마트 예약, 구매 솔루션 ‘퀸스스마일’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주차장, 셔틀버스, 음식, 샤워장 등을 손쉽게 미리 구매 및 예약을 할 수 있으니, 떠나기 전 이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레인보우 뮤직 & 캠핑 페스티벌 2018’에서는 힙합, 레게, 락, 인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버린 이 지금, 이곳에서 펼쳐질 특별한 시간들이 더욱 기대가 된다.





레인보우 뮤직&캠핑 페스티벌
- Rainbow Music & Camping Festival -


일자 : 2018.06.02(토) ~ 06.03(일)

장소 : 자라섬

티켓가격
1박 2일권
온라인 구매 66,000원
현장 구매 88,000원

*
티켓부스(수령/판매) 운영
6/2(토) 11:00~21:00

행사 기간 동안
입장밴드를 훼손하지 않으실 경우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주최/주관
볼륨유닛

관람연령
전체관람가





문의
볼륨유닛
010-3360-7846





상세페이지.jpg
 




김수미.jpg
  

[김수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4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