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그림 그리기는 즐겁죠 - 밥 로스의 참 쉬운 그림 수업 책

글 입력 2018.02.21 13:44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13.jpg
 

어렸을 때 내 취미는 그림그리기였다. 하얀 도화지 위로 마음 가는 대로 선을 그리고 그 위를 알록달록한 색으로 물들이면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었다. 아마 그건 아주 단순한 행복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내가 무언가를 만들어냈다는 성취감이기도 했고, 다양한 색채로 가득찬 투명한 물감의 흔적이 아름다워서이기도 했으며, 마음의 풍경을 현실로 가져온 데 대한 신기함이기도 했다. 유년기를 함께 한 아기자기한 손그림은 학창시절 내내 이어져 한때 화가의 꿈을 꾸기도 했더랬다.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넘어 꿈으로 이어지기까지, 그림의 힘은 실로 대단하다.

이런 그림 그리기의 즐거움을 아주 잘 알고 있고, 또 많은 이들에게 그림 그리기의 즐거움을 알려준 사람이 바로 밥 로스다. 특유의 상냥한 말투와 미소, 그리고 독특한 아프로 헤어스타일이 매력적인 그는 TV 프로그램 <그림을 그립시다>를 진행하며 점차 유명해졌다. 이 프로그램 동안 총 400여 장의 그림을 그렸고, 그 모든 그림을 그리는 일을 밥 로스는 끝까지 즐거이 여겼다. 밥은 그림을 빠르게 그렸지만 여유로운 말투로 시청자를 이끌었고, 그림을 직접 따라 그리지 않더라도 보는 것만으로 치유를 받을 수 있었다.

그는 53세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났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의 인기는 사후에 치솟기 시작했다. 그림을 마칠 때마다 밥 로스가 했던 말 '어때요, 참 쉽죠?' 는 유행어처럼 세상에 번졌다. 더불어 그가 전하고자 했던 그림 그리기의 행복도 전 세계에 퍼졌다.

이번에 출간된 책 <그림 그리기는 즐겁죠 - 밥 로스의 참 쉬운 그림 수업>은 밥 로스의 모든 것을 담았다. 마치 그가 직접 지도해 주는 듯한 그림 그리기 실전 가이드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밥 로스처럼 미소짓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테다.





그림 그리기는 즐겁죠
- 밥 로스의 참 쉬운 그림 수업 -


원제 : The joy of painting

글·그림 : 밥 로스

옮긴이 : 윤영

펴낸곳 : 도서출판 윌북

분야
예술·대중문화
에세이 / 건강·취미

쪽 수 : 208쪽

발행일
2018년 1월 30일

정가 : 18,000원

ISBN
979-11-5581-144-3




문의
도서출판 윌북
031-955-3777





밥 로스


2018-02-10 23;53;40.jpg


“괜찮아요, 모두 다 잘될 거예요”
“캔버스 위에서라면, 여러분은 그 무엇이라도 할 수 있어요”

밥 로스는 시대를 막론하고 가장 유명한 미국 화가다. 1983년부터 1994년까지 약 11년간 [The joy of painting]이라는 TV 미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가장 장수한 회화 프로그램으로 남아 있다. 밥 로스는 프로그램이 방영되는 26분 동안, 산과 나무가 있는 따스한 정경과 그만의 시그니처인 ‘행복한 작은 구름’을 그려냈다. 무척 빠르게 그림을 완성하면서도 온화한 말투로 시청자들의 용기를 북돋았던 그의 프로그램은 전 세계 30개국에서 방영되어, 국가와 세대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다.





책 소개

아마존 베스트셀러 예술 분야 1위
EBS TV 방영 <그림을 그립시다> 정식 한국어판
전 세계 30개국에서 방영된 최장수 미술 프로그램 [The joy of painting]의 단행본화

이 책 <그림 그리기는 즐겁죠>에는 그런 밥 로스만의 매력이 듬뿍 녹아 있다. 삶에 대해 이야기했던 밥 로스의 유명한 어록은 물론이고, 11년간 31시즌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그려왔던, 보기만 해도 마음을 포근히 감싸주는 그림들이 300편 이상 수록되어 있으며 독자들이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15편의 단계별 지침까지 담겨 있다.


2018-02-10 23;54;01.jpg


책을 즐기는 3가지 포인트


1. 밥이 항상 얘기했던 것처럼 이 책을 따라 직접 그림을 그려보자. 친절한 설명을 따라 붓을 움직이다 보면 깜짝 놀랄 만한 결과물이 나올 것이다.
  
2. <그림 그리기는 즐겁죠>는 기존 미술계에 대한 편견을 깨고 대중들에게 다가가, 멀티미디어의 상징이 된 밥 로스의 삶과 작품을 기리는 책이기도 하다. 세상에서 하나뿐인 밥 로스의 도록이라고 생각하고, 머릿속이 복잡하고 어지러울 때마다 책 속의 아름다운 그림들을 감상해보자.
  
3. 유난히 지친 어느 날, 이 책을 꺼내들고 가만히 페이지를 넘겨보자. “빛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먼저 어둠이 있어야 해요. 우리 인생과 마찬가지죠.” “우리는 실수를 하지 않아요. 그저 즐거운 우연이 생기는 것뿐이에요.” 그가 말했던 다정한 문장들이 상처 입은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질 것이다.





추천사


당신은 아마 TV 프로그램에 나오는 모습으로 그를 기억할 겁니다. 밥 로스는 ‘행복한 작은 구름’과 나무, 산, 바다를 그리는 모습을 끈기 있고 부드럽게 시연하곤 했습니다. 이 책에는 늦깎이 화가의 작품 약 300점과 함께, 영감을 주는 문구들이 들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그림 그리기에 성공하면 다른 것에도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같은 문구들 말이죠.

-퍼레이드 매거진
  

밥 로스는 시끄러운 사회에서 항상 위로와 격려를 주는 인물로 인정받게 되었다.
그는 결코 판단하지 않고, 목소리를 높이지 않는 이상적인 교사다.

-뉴욕 타임즈
  

만일 여러분이 우울하고 허무하다면, 밥 로스를 보고 생명에 대한 믿음을 회복하세요.
여러분이 기절할 때까지 밥 로스를 보며 그림을 그릴 때, 매일이 좋은 날이 됩니다.

-허핑턴 포스트
  

밥 로스는 예술계 최초의 매스미디어 스트리머다.

-트위치Twitch 크리에이티브의 대표 빌 무어
  

지금 당장 당신의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방법.

-버즈피드


그림그리기는즐겁죠_상세보기.jpg
 

[신은지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3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