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3) 박종훈의 클래식 데이트 [클래식, 티엘아이 아트센터]

글 입력 2017.07.13 21:34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박종훈의 클래식 데이트
- 매월 첫째 주 목요일! -


01702_tli_박종훈 포스터1수정7.jpg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여유롭고 낭만적인 오전.

향긋한 커피와 다과,
아름다운 클래식으로
힐링하는 시간!






<시놉시스>


3.jpg


2017년 아침을 열어 줄
박종훈의 클래식 데이트


티엘아이 아트센터가 2017년 브랜드 공연 시리즈의 일환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박종훈의 클래식 데이트>를 선보인다. 연주자, 작곡가, 해설자, MC, 드라마 출연까지 다양한 활동으로 대중들 앞에 서고 있는 피아니스트 박종훈이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아침마다 해설이 함께하는 음악회로 관객들과 만난다.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를 통해 관객들에게 친숙하면서도 아카데믹한 해설을 선보였던 그가 <클래식 데이트>를 통해 그만의 해석과 음악들을 선보인다. 평소 그가 관객들과 함께 나누고 싶었던 곡들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정통 클래식에서부터 재즈, 탱고음악, 영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매달 다른 주제를 가진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였다. 특별히 자주 선보이지 못했던 작곡가 박종훈으로서의 모습도 엿볼 수 있는 자작곡들도 함께 연주 되어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8월에는 4Hands 피아노의 매력을 보여준다. 박종훈, 치하루 아이자와로 이루어진 듀오 비비드의 연주로 비발디의 사계 중 여름, 라벨의 볼레로, 거쉰의 섬머타임 등을 듀오 비비드만의 스타일로 편곡하여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 PROGRAM >


오 나의 태양
듀오 비비드
(박종훈 & 치하루 아이자와)


E. di Capua
O Sole mio

G. Gershwin
Summer time

A. Piazzolla
Four seasons in Buenos Aires
Verano Porteno(여름)
Otono Porteno (가을)

A. Vivaldi
Concerto No.2 in g minor, Op. 8 RV315

M. Ravel
Bolero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박종훈의 클래식 데이트
- 매월 첫째 주 목요일! -


일자 : 2017.3.2(목) ~ 12.7(목)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시간
11:00

장소 :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

티켓가격
전석 20,000원

*
모든 관람객에게는
커피와 다과가 제공됩니다.

주최
티엘아이 아트센터

관람연령
취학 아동 이상

공연시간 : 90분
(인터미션 : 15분)




문의
티엘아이 아트센터
031-779-1500





피아니스트 박종훈 ?


1.jpg


한국인 피아니스트로서 최초로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전곡을 완주한 박종훈.

연세대 음대에서 이경숙, 줄리어드 음대 대학원에서 세이모르 립킨, 이탈리아 이몰라 피아노 아카데미에서 거장 라자르베르만을 사사한 박종훈은 2000년 산레모 클라시코 국제콩쿠르에서 우승과 함께 본격적인 국제활동을 시작했다. KBS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 서울시향, 부천필하모닉, 청주시향, 성페테르부르크 심포니, 브르노 필하모닉, 카우나스 체임버, 이탈리아 베로나 등 유수의 국내외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그가 작곡한 음악들은 여러 방송 프로그램과 TV 광고에서 들을 수 있으며 2010년 KBS 클래식FM'가정음악'의 DJ, 2012년 EBS다큐 프라임 '음악은 어떻게 우리를 사로잡는가'의 MC, 연주, 녹음까지 직접 하였고 영화배우 김태우의 Sweet N클래식, VIDEO CONCERTO NO.1, 100대의 피아노, Peace & Piano Festival 의 진행 및 음악감독 등 연주자, 작곡가, 음악제작자로서의 넓은 활동영역은 놀라운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2014년~2016년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 해설자로 활약하였고, JTBC드라마 '밀회'의 조인서교수, SBS '너를 사랑한 시간'에서 피아니스트 차서후 스승, KBS '페이지터너'의 현명세 교수 역으로 출연하였다.



듀오 비비드 ?


듀오비비드_하늘색.jpg


듀오 비비드는 이탈리아와 한국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박종훈과 그의 아내이며 역시 피아니스트로 활동 중인 치하루 아이자와로 구성된 피아노 듀오이다.

2004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데뷔무대를 가진 이후 밀라노, 로마, 구비오 등에서 꾸준한 연주활동을 이어온 이들은 한국의 음악 전문 프로그램과 다양한 연주자들과의 협연 무대를 통해 그 모습을 선보였다. 듀오 비비드는 2010년 화려한 퍼포먼스와 건반 위의 한계를 느끼게 해 준 1집 'Quattro Mani' 를 발표하였고, 음반 발매와 함께 선보인 공연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하였다.

2013년에는 슈베르트의 가곡들을 듀오 피아노로 편곡, 재구성하여 ’Dear Schubert' 를 발표하였고, 피아노 듀오 레퍼토리 중 가장 대표적이면서도 난곡으로 꼽히는 슈베르트의 환상곡을 메인 작품으로 선보였으며, 발매 기념 공연에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 영상으로 보여주는 역동적인 네 개의 손을 감상할 수 있었다. 이후 충무아트홀, 의정부 예술의전당, 성산 아트홀, summer festival in Daegu, 한일 수교50주년 기념음악회 누릿쇼 등 다양한 무대에서 연주하였고, 서울뿐 만 아니라 경기도, 부산, 인천 등 한국의 전국 도시에서 문화 공연을 통해 대중을 만나고 있다.

2015년 밀라노 엑스포 기념 'Musica delle Nazioni'에서 한국과 일본을 위한 리사이틀 연주를 하였고, 같은 해 여름,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에서는 사라사테의 카르멘 환상곡을 피아노 포핸즈 버전으로 직접 편곡하여 오케스트라와 연주하였다. 또한 예술의 전당 IBK챔버홀에서 '비비드 비발디'라는 제목으로 비발디의 사계 전곡을 국내 최초 1Piano 4Hands로 연주한 공연은 큰 화제를 일으켰고, 2017년 2월에는 베를린 필하모닉 홀 에서도 성공적인 연주를 마쳤다. 2017년 7월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프로코피에프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피아노 포핸즈로 트랜스크립션 하여 세계 초연한 공연 역시 성공적이었다. 이처럼 듀오 비비드는 피아노 포핸즈 레퍼토리 개발을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으며 듀오 비비드 만의 새롭고 독창적인 작·편곡과 부부 듀오만이 선사할 수 있는 매력적인 교감과 그 깊이는 하나의 예술이 되어 대중에게 전해진다.



티엘아이 아트센터 ?


IMG_1932.JPG


2013년 국내 IT산업 리딩기업 ㈜티엘아이의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건립된 티엘아이 아트센터는 성남시에 위치한 전문 공연장으로 총 244석의 객석을 보유하고 있으며, 5개의 리허설 룸 및 중소규모의 연습실 등을 갖추고 있다. 객석 중 60여석을 가변좌석으로 두어 다양한 공연연출을 위한 무대 확장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시스템환경 개선사업을 통하여 최고 수준의 음향 및 조명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클래식부터 재즈, 뮤지컬, 대중음악, 연극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소화할 수 있다.





<상세 정보>

상세페이지.jpg


[ARTINSIGHT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