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 월간 독서경영 - 특별호

글 입력 2017.04.27 00:21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월간 독서경영 - 특별호
- 어떻게 읽을 것인가 -


vol_02_독서경영_4월호.jpg



책 읽지 않는 시대에,
독서하는 사회를 촉진하는 독서매거진

<월간 독서경영> 창간!
창간호 후 특별호 발간!






<기획노트>


창간 30주년 맞은
<월간 출판저널> 정윤희 발행인
독서문화 매거진
<월간 독서경영> 창간!


<월간 출판저널> 발행처(발행인 정윤희)인 피알엔코리아(주)는 독서문화 매거진 <월간 독서경영>을 2017년 3월 창간한다. <월간 독서경영>은 '독서를 통한 성장, 성장을 통한 경영'을 모토로, 우리나라 독서문화의 확산을 위한 매거진으로 독자들과 함께 독서에 대한 담론과 사례를 공유한다. 내 인생을 경영하고, 조직과 사회, 기업 및 기관 등을 경영자, 독서경영담당자, 독서동아리 등 책 읽는 독자들에게 책으로 다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매체를 지향한다.





<주요 목차>


<월간 독서경영> 4월호 특집

‘어떻게 읽을 것인가’ 주제로
《태백산맥》의 조정래 소설가 인터뷰


조정래 선생님.jpg


<월간 독서경영>에서는 4월호 특집으로 '어떻게 읽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조정래 소설가를 인터뷰하여 우리 사회의 독서의 가치와 방법에 관해 되짚어 보았다.

《태백산맥》《아리랑》《한강》의 작가 조정래는 신중선 소설가와의 인터뷰에서 “막장에 서 있는 광부의 심정으로 쓰고 또 쓴다”라고 하면서 글을 쓰면서 느끼는 사명감에 관해 말했다. 조정래는 "스마트폰은 독서 방해꾼입니다. 남녀노소 유, 무식에 관계없이 모두들 스마트폰의 노예가 되었어요. 그러다보니 독서시장도 이중삼중고를 겪게 된 것이지요. 책은 점점 더 독자로부터 멀어지고 있습니다." 라면서 책을 읽지 않는 현실에 대해 서슴없이 말하길 주저하지 않는다.

그러면서 "독서는 권해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자각입니다. 지적인 인간 가운데 자각하는 자는 1퍼센트도 안 됩니다. 책을 읽어라, 이렇게 충고하는 것도 다 쓸데없는 일입니다" 즉, 본인이 필요해야 읽는 다는 얘기이다. 어떤 경우에 독서의 필요성을 자각하게 읽게 되는지에 관해 작가는 가정에서 '엄마의 독서습관'의 영향력, 그리고 '입시위주 교육제도'의 문제점을 짚으면서 초등학교 때부터 에세이 쓰기와 독해 교육을 해야 하며 자기 표현을 하는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고 힘주어 강조한다.

김대식 KAIST 교수는 “해답보다 질문을 찾아라”라는 화두를 던지며 《어떻게 질문할 것인가》이라는 책을 써서 주목을 받았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과학과 인문학이 통합을 실천하는 새로운 독서 방법에 대해 소중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월간 독서경영> 4월호에서는 평범한 직장인의 독서방법에 관해서도 주목하고 스페셜에 담았다. 공군 중사 권민창씨는 《권중사의 독서혁명》이란 책을 써서 화제가 되었다. 그가 날라리 군인에서 독서 전도사가 된 흥미로운 경험을 담았다.

청소년 독서코칭 코너에서는 독서활동이 이루어지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시도를 했다. 서울 양천구 신서고등학교 김현선 선생님은 방과 후 독서모임을 주도하게 된 계기, 운영 양상, 책읽기 목록, 독서 효과 등을 공유해 줌으로써 독자들은 청소년 독서코칭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월간 독서경영> 4월호에는 (주) 한독의 백진기 부사장(HR)이 말하는 시스템 경영과 연결시킨 독서경영 시스템의 사례, 고전문학 취향의 북카페 피터캣(Petercat) 대표와의 인터뷰, 독서동아리 틈새에 대한 정보도 함께 실렸다.

유영만 한양대 교육공학과 교수의 독서코칭, 김찬배 박사의 변화와 혁신 등 기획연재도 담았다. 현장에서 독서전문가로 잘 알려진 한근태 박사, 고현숙 국민대 경영학과 교수, 김민주 리드앤리더 대표 등의 독서멘토링도 독자들에게 독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이외에도 독서경영 방법, 독서경영 사례, 전문가들의 독서 멘토링, 독서동아리 사례, 북큐레이션 등 독자들에게 유용한 도서정보도 제공한다.

정윤희 <월간 독서경영> 발행인은, "<월간 출판저널>은 책을 기획하고 출판(생산)하는 출판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라면, <월간 독서경영>은 책을 읽고 삶에 실천하는 독자들을 위한 잡지"라고 설명한다.





월간 독서경영 - 특별호
- 어떻게 읽을 것인가 -


발행처
피알엔코리아(주)

분야 : 잡지

규격
205mm * 275 mm

쪽 수 : 140쪽

발행일
2017년 2월 27일

정가 : 20,000원

ISSN
2508-7770




문의
피알엔코리아(주)
02-313-3063




제호 설명


2017-03-16 05;53;05.PNG


월간 독서경영의 제호 디자인은,
한글 ‘ㅅ’을 펼쳐진 책으로 시각화함으로써
독서를 통해 누구나 성장의 기회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한글 ‘ㅅ’의 이미지는
등대의 형태를 띠고 있어
인생의 길을 제시하는
<월간 독서경영>의 창간 취지를 담았습니다.

한자 사람 人을 간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월간 독서경영>이 내 인생을 이끌어가는
책 읽는 독자 모두에게 열려 있는
따뜻한 독서 매체임을 강조하였습니다.


<월간 독서경영> 창간을 주도한 정윤희 발행인은 올해 창간 30주년을 맞이한 <월간 출판저널> 발행인이다. <월간 출판저널>은 1987년에 창간된 출판전문잡지로 2008년 8월 발행처 대한출판문화협회가 휴간 당시 수석기자였던 정윤희 씨가 독립하여 지금까지 햇수로 10년간 한 번도 휴간 없이 발행해 오고 있다. <월간 출판저널>은 올해 3월 6일,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되었다. <월간 출판저널>은 5회째 연속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되었고, 올해 창간 30주년을 맞이하고 9월호에 통권 500호가 된다.

정부의 지원 없이 열악한 출판 및 잡지산업 속에서 출판전문지가 30주년을 맞이하기란 쉽지 않지만, 출판산업 발전을 위해 모색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월간 출판저널>과, 책 읽는 독서 리더들을 위한 독서문화 매거진 <월간 독서경영> 발행을 통해 출판과 독서의 네트워크를 지향하고 출판산업의 발전과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회사명 피알엔(Publishing + Reading + Network)을 실천한다.





<도서 맛보기>

1.jpg

2.jpg

3.jpg


[ARTINSIGHT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5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