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긍정으로 성공하라 @이인권

글 입력 2017.03.14 13:0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이 유행어처럼 번진 때가 있었다. 사실 이루어지는 꿈을 가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이루어지지 않기에 꿈일 수 있다는 역설을 이야기 할 수도 있다. 꿈이 '실현하고 싶은 희망이나 이상'과 '실현될 가능성이 아주 적거나 없는 헛된 기대나 생각'이라는 뜻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것처럼, 꿈은 양면적이다.


43d9c4eab21d3a08d81cf20b7c48bad2_kfmr6TQdwvg2iyVb3orsluLJN5V.png
 
 
오늘날에는 꿈의 뜻이 점차 후자에 가까워지는 듯 하다. 본인의 꿈이 무엇인지도 제대로 알지 못한 채 그저 꿈을 향해 '달려 가기만' 하고 남들과 경쟁에 더 치열하게 살아가는 내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곤 한다. 경쟁이 심해질수록 긍정의 마인드는 힘을 발휘한다. 경쟁을 부추기는 사회일수록 실패의 원인을 개인의 책임으로 돌리기에 우리는 늘 긍정적으로 '하면 된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노오력(노력)을 하게 된다. 이런 긍정의 기호는 음악과 제품에서는 물론 도서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도서 <긍정으로 성공하라>는 이런 의미에서 꽤나 기대가 되는 바이다.





긍정으로 성공하라
-성공과 행복한 삶을 위한 긍정의 힘-


1486045234520.jpg

 



<시놉시스>


긍정의 힘은
자신을 변화시키는
성공의 열쇠!



긍정의 힘은 아주 작은 것에서부터 길러진다. 아주 작은 목표라도 지속적으로 상기하게 되면 우리의 뇌는 끊임없이 그 목표를 향해 움직인다. 목표에 대한 생각이 자기도 모르게 습관화되기 때문이다. 그것은 곧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 놓는 폭발력을 발휘한다. 성공한 사람과의 차이는 지능이나 재능, 능력이 아니다. 바로 습관의 차이다. 좋은 습관이 되면 그것은 자기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 긍정적인 말을 습관적으로 하는 사람은 부정적인 말을 습관적으로 하는 사람보다 더 밝고 활력이 넘친다. 그것이 성공인이 되고 승리자가 되는 이유다. 세상의 성공법칙은 간단하다. 긍정적인 가치를 담은 어떤 목표라도 글로 적어 수시로 접하고 입으로 외쳐보라. 마술의 묘기처럼 자신도 모르게 원하는 게 이루어지는 것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자신이 바라는 바를 생각하고, 기록하고, 마음속에 그리고,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면 놀라운 결과를 체험할 수 있다. 기록은 두뇌를 목표 지향적으로 설정해주며 실현 가능하도록 만들어 준다. 사람들이 꿈을 갖는다는 것은 다가올 미래의 일들에 대해 머릿속에서 그려내는 것을 말한다. 곧 상상하는 것이다. 상상이 상상으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는 메모하고 시각화해야 한다. 메모를 보면서 기억하고 새로운 상상을 하는 원동력으로 만들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바를 글로 기록하고 말로 외치는 훈련을 거듭해보라. 반드시 그 소망이 때에 맞춰 현실로 나타나게 되어 있다.

-본문 중에서





<저자의 말>


사회풍조를 탓하기에 앞서
우리 개인 스스로가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된다.



세상은 바쁘게 돌아간다. 바쁜 것은 시계의 초침이나 분침이 더욱 빨라져서가 아니다. 지구가 생성된 지 46억년, 한반도를 이루는 땅덩어리의 역사가 약 25억 년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때나 지금이나 시간의 흐름은 같을 것이다. 지구의 회전 속도가 빨라지지도 않았다. 그 속도는 앞으로도 영원불변할 것이다. 그런데 인간이 시간의 척도를 만든 이래 왜 유독 우리는 지금 시간이 빠르다고 느끼는 걸까? 그 시간의 여유가 없는 세상에 사람들은 마치 천년만년이나 살 것처럼 아옹다옹 복닥댄다. 그 가운데 우리는 누구나 성공을 추구하며 행복을 갈망한다. 우리가 그토록 갈급해하는 진정한 성공이라는 꽃은 어떤 것일까? 그것은 잠깐 화려하게 피었다 져버리는 한 떨기 장미꽃일 수도 있다.

출세와 행운이 성공과 행복처럼 비춰지는 사회 속에 청춘들이 앓는다. 그리고 중·장년들은 고달프다. 이제는 3포 세대, 5포 세대를 넘어 여러 가지를 포기해야 할 수밖에 없는 이른바 ‘N포 세대’들이 생겨났다. 그들은 꿈과 희망을 저버린 채 절망과 박탈감에 젖어 있다. 그들의 부모 세대들이 헌신과 노력으로 오늘을 일궈냈지만 자녀들에게는 더 이상 그것이 통하지 않는다. 금수저니 흙수저니 하며 ‘수저계급론’까지 들먹이게 되었다. 한국의 오늘을 피땀 흘려 일구어온 기성세대들은 그들대로 실망감에 빠져 있다. 신인류 100세 인간의 호모 헌드레드Homo Hundred 시대가 도래 했다며 모두가 기뻐했다. 하지만 베이비부머들에게 다가온 노후의 절박감은 현실이 되어 버렸다. 세상은 장수시대를 대비해야 한다며 긴장감을 주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다. 언론은 동떨어진 물질 수준을 들먹이며 평범한 사람들에게 초조한 마음만 부추기고 있다.

기성세대들의 피땀 어린 노력으로 경제부국을 이뤄냈지만 그에 걸맞는 긍정의 행복감을 심어주지 못했다. 세계 10위권 경제국가에서 2030년이 되면 세계 5대 강국으로 부상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있다. 그때 가면 행복감도 그에 맞춰가게 될까? 지금처럼 사회가 굴러간다면 과연 국민의 긍정과 행복 지수도 세계 5위쯤 될 수 있을까?

이것이 긍정의 행복감이 중시되는 사회문화체계가 되어야 하는 절실한 이유다. 그것은 모든 사람들이 하나같이 희구하는 최고의 가치이기도 하다. 사회풍조를 탓하기에 앞서 우리 개인 스스로가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된다. 바뀌지 않으면 물질적으로 더 풍요로워질 수는 있을지언정 정신적으로 행복해질 수가 없다.

이 책에서는 그러한 긍정가치의 성공과 진정한 행복감을 누리는 지혜가 무엇일까에 대해 초점을 맞춰보았다. 긍정가치가 우리 사회에 은은한 향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모두가 행복을 느껴 긍정경험지수가 높아졌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다.





<목차>

이 책을 쓰면서 
프롤로그 


PART 01 | 아침을 깨우는 성공 모놀로그 
성공이란 ‘특별 DNA’ 시너지 
세상을 변화시키는 말의 힘  
무의식에 뿌리는 말의 씨앗  
현실이 되는 글의 힘 
위대한 반복의 힘 
문화 유전자, 성실 · 자신 · 인화  
그중의 제일은 성실함이라 


PART 02 | ‘성공’이냐 ‘출세’냐 그것이 문제로다 
180도 변해있는 세상 
출세의 결정적 요소들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긍정 
가치 있는 일을 하시오!  
행운을 불러오는 열정 


PART 03 | 긍정의 힘은 성공의 열쇠 
가까이 숨겨진 행복이라는 진주  
유유상종, 끌림의 법칙  
우주가 듣는다, 코스믹 오더링  
긍정은 우연을 가장해 온다 
열정과 끈기는 반드시 꽃이 핀다 
자신을 변화시키는 칭찬의 힘  


PART 04 | 삶을 즐기면서 성공하는 여유 
감성의 소유자가 승리한다 
행복을 주는 건 돈보다 시간 
너무도 빠른 마음의 속도 
매너는 긍정의 스마트파워 
역경도 웃게 만드는 긍정의 힘 
스마트파워, 세상을 잡다 


PART 05 | 세상을 다르게 승리하는 비결 
관점을 바꾸면 세상이 열린다 
창의적인 씨앗은 긍정의 열매 
소통의 힘, 사회적 지능지수SQ 
세상의 지혜, 학습으로 얻다 
운명을 바꾸는 지식과 정보 
넓은 세상으로 가는 네트워킹 
단순한 선택과 집중의 아름다움 
최고가 아닌 최적의 선택 
성공의 원천은 긍정 에너지 

에필로그





<저자 '이인권' 소개>


20170215_085642.jpg
 

저자는 다양한 조직과 영역을 거치면서 폭넓은 경험과 이론을 연마했다. 글로벌 경쟁마인드를 체득한 스마트 파워 문화예술경영가이다.  1982년 중앙일보를 시작으로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을 거쳐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을 역임했다. 2003년에서 2015년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CEO)로 봉직했고 한국기록원으로부터 국내 최초로 ‘대한민국 우수 최다 보임 예술경영자’로 공식기록을 인증 받았다. 현재 긍정경영&미디어컨설팅 대표와 (사)한국언론사협회 문화예술위원장, (사)상호존중과배려운동본부 문화예술위원장,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문화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문화커뮤니케이터로서 강연이나 집필을 통해 문화적 소통과 행복한 성공의 긍정가치를 공유하는 데 열정을 쏟고 있다. 





긍정으로 성공하라
-성공과 행복한 삶을 위한 긍정의 힘-


● 도서명 : 도서 <긍정으로 성공하라>

● 저자 : 이인권

● 펴낸곳 : 푸른영토

● 발행일 : 2017년 02월 17일

● 분야 : 실용

● 쪽 수 : 272페이지

● 정가 : 15,000원

● 판 형 : 신국판 양장

● ISBN :  978-89-97348-64-0(13320)



Artinsight.jpg
 

[장혜린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8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