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4) 피아니스트 임현정 리사이틀 [클래식,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글 입력 2017.01.13 19:06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피아니스트 임현정 리사이틀
- SOUND of SILENCE -


임현정 피아노 리사이틀 포스터.jpg


*
ART insight 프리뷰 키워드

열정
로맨틱
프랑스 피아니즘
도서 - 침묵의 소리



영원한 현재를 사는
피아니스트 임현정 리사이틀!

그녀의 파워풀한 연주는
제약을 받지 않으며
대단히 로맨틱하고,
과거 피아니스트들의 환영을
불러 일으키는 듯하다

- 제네바 트리뷴 -






<시놉시스>


1.jpg
 

한국인 최초 아이튠즈 클래식 차트1위 & 빌보드 클래식 종합 차트 1위!

한국인 최초로 인터내셔널 버전의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전곡을 녹음(2012, EMI Classics)하여 아이튠즈 클래식 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전무후무한 파란을 일으킨 피아니스트 임현정이 2015년 이후 2년 만에 고국에서 리사이틀 무대를 갖는다.

100년이 넘는 EMI클래식 역사상 베토벤 전곡을 녹음한 연주자가 80여명에 불과하고, 2002년 피아니스트 임동혁 이후 10년 만에 선택한 한국인 아티스트로 이례적인 데뷔를 거친 피아니스트 임현정은 파격적인 데뷔 음반 발매 당시 세계적으로 큰 화제가 되었고 국내에서만 3,000세트 이상 판매되어 음반산업연맹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Achieved Gold Status” 지위를 획득함으로써 혜성 같이 나타나 신성으로 급부상하였다.

이번 리사이틀에 앞서 베토벤 소나타 전곡 앨범 중 유명 소나타를 선곡하여 <임현정 – 베토벤 유명 소나타 모음집, Beethoven: Famous Piano Sonatas - Pathetique, Moonlight, Waldstein & Appassionata by HJ Lim>을 워너뮤직코리아를 통해 12월 발매할 예정이다.

새로움에 도전하고 음악에 깊이를 더하며 자신의 능력을 무한대로 확장시키고 있는 임현정은 남다른 템포 감각과 함께 루바토를 효과적으로 사용해 파격적일만큼 감수성 짙은 연주를 창출하며 광기 어린 자유를 구현해내고 있다. “작곡가의 템포 지시는 그의 심장 박동수와 일치해 그 의도를 제대로 표현하려면 작곡가의 작품과 내면 세계를 아는 데 충실해야 한다”는 임현정은 프랑스 피아니즘 특유의 고급스러운 완숙함과 폭넓은 스펙트럼이 내재된 음악 언어로 자신만의 아우라를 드러내며 가장 인간적이고 진한 외침의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 PROGRAM >


슈만 | R. Schumann
사육제 Carnaval Op.9

브람스 | J. Brahms
8개의 피아노 소품
Klavierstücke Op.76

Intermission

라벨 | M. Ravel
거울 Miroirs

프랑크 | C. Franck
전주곡, 코랄과 푸가
Prélude, Choral et Fugue





피아니스트 임현정 리사이틀
- SOUND of SILENCE -


일자 : 2017.02.04 (토)

시간
오후 8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티켓가격
R석  70,000원
S석  50,000원
A석  25,000원

주최
봄아트프로젝트

후원
워너뮤직, 도서출판 청미래

관람연령
미취학 아동 입장불가

공연시간 : 100분




문의
봄아트프로젝트
02-737-0708





HJ Lim, Live From Paris - Trailer





침묵의 소리 ?


2.jpg
 

변형판/본문 240면 (컬러 화보 12면)
초판 1쇄 발행일 2016년 10월 5일
ISBN 978-89-86836-65-3 03800
13,000원


이 책은 2012년, 클래식 역사상 가장 어린 나이인 스물네 살에 베토벤 소나타 전곡 앨범을 발매한 피아니스트 임현정의 “이야기”이다. 그녀의 데뷔 앨범은 한국인 최초로 빌보드 클래식 차트와 아이튠즈 클래식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뉴욕 타임스」와 「텔레그래프」, BBC 뮤직의 극찬을 받았다.

열두 살에 꿈을 찾아 홀로 프랑스로 떠난 그녀는 이방인이라는 외로움, 시기 어린 부당한 대우를 이겨내고 생상스, 포레, 라벨, 드뷔시가 졸업한 전설적인 음악원인 파리 국립고등음악원을 최연소로 입학하고, 역시 최연소로 수석 졸업했다. 이제 전 세계를 무대로 연주하는 피아니스트로 성장한 그녀는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책은 지칠 줄 모르는 음악에 대한 사랑, 끝없이 계속된 도전과 노력으로 치열한 삶을 살아온 피아니스트 임현정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피아니스트 임현정 ?


3.jpg


피아니스트 임현정은 EMI에서 베토벤 소나타 전곡을 발매하면서 뉴욕 타임즈, BBC 뮤직, 텔레그라프와 같이 전 세계 곳곳에서 숨막히는 연주로 호평을 받아오며, 이 시대 클래식 음악계를 놀라게 하고 있는 천재 피아니스트이다. 그녀는 3살에 음악을 배우기 시작하여, 12살에 자의로 프랑스 유학을 선택하였고, 그곳에서 어렸을 때부터 각인되어 온 많은 작곡가들의 영향을 받았다. 프랑스의 국립 루앙 콘서바토리에서 15살의 나이로 최연소 졸업을 하였으며, 파리 국립고등음악원의 앙리 바르다를 사사하여 가장 높은 점수로 석사 수준의 고등교육학위를 받으며 1위로 졸업하였다.

2010년 8월, 그녀는 베토벤 소나타 전곡 연주라는 놀라운 결심을 한 후, 프랑스 파리에서 8일 연속 공연을 완성하여 전세계 클래식 음악계의 센세이션을 만들었다. 1년 후, 임현정은 EMI클래식에서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전곡을 완성하여 녹음, 발매하였는데 이 음반은 베토벤 소나타 전곡을 녹음한 가장 어린 연주자가 되었고, 2012년에 데뷔하여 빌보드 클래시컬 종합 차트 1위, 미국과 캐나다에서 아이튠즈 클래시컬 차트 1위에 오른 최초이자 유일한 연주자이다. 2014년 2월 그녀는 워너 클래식을 통해 라벨 & 스크리아빈 앨범을 발매하기도 하였다.

임현정은 런던의 로얄 스코틀랜드 국립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여 로얄 알버트홀 데뷔를 하였으며, 로얄 리버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뮌헨 심포니, 시애틀 심포니 오케트스라, 필라델피아 챔버 오케스트라뿐만 아니라, 취리히 챔버 오케스트라와 아시아투어, 함부르크 NDR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남미 투어를 가졌으며 많은 나라에서 마스터 클래스도 진행하였다. 임현정은 Annecy 클래식 페스티벌, 메클렌부르크 포어포메른주에서 초청되어 리사이틀 공연을 하였고, 시카고의 베토벤 페스티벌과 길모어 키보드 페스티벌, 파리의 Théâtre des Bouffes du Nord의 마에스트로와 친구들 시리즈에 초청되기도 하였다. 최근 그녀는 모스크바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취리히의 톤할레, 런던의 위그모어홀, 제네바의 빅토리아홀, 밀라노의 살라 베르디, 바젤의 스타드트카지노와 멍통 페스티벌에서 공연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6년에는 프랑스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상당한 지명도를 지닌 출판사 '알방 미셸(Albin Michel)'에서 음악과 영성에 관한 에세이집 'Le Son du Silence'를 출간하고 한국에서는 '도서출판 청미래'를 통해 '침묵의 소리'를 출간하여 전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임현정은 현재 BOM Arts Project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상세 정보>

임현정 피아노 리사이틀 웹플라이어.jpg
 

[ARTINSIGHT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8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