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3) 봉장취 [다원예술, 미마지아트센터 눈빛극장]

글 입력 2016.10.22 12:3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봉장취
- 전통악기와 만난 새들의 이야기 -


2016봉장취_포스터_A2_420mmx594mm.jpg


*
ART insight 프리뷰 키워드

동심
어른이
옛날 이야기
세상에서 가장 큰 새!!



제24회 서울어린이연극상 4관왕!

아동청소년극 전문가 남인우와
극단 북새통이 만난
세계에서 초청받고 있는 공연!

11월 2일 대학로 미마지아트센터
눈빛극장에서 재공연 결정!






<시놉시스>


IMG_4515.JPG


내 눈 앞에
다양한 새들이 나타났다!
전통악기와 만난 새들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


첫 번째.
사하라 사막에 가는 꿈을 꾸는 뻐꾸기

어릴 적 우연히 제비아저씨에게 사하라 사막에 다녀온 이야기를 듣게 된 ‘뻐꾸기’는 꿈이 생겼다. 그것은 바로 사하라 사막에 가겠다는 것! 매일 사막을 꿈꾸며 어느덧 어엿한 숙녀로 자라게 된 뻐꾸기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아기 새를 갖게 되었다. 어른이 된 뻐꾸기는 꿈을 이루기 위해 아기 새를 돌봐줄 다른 새들을 만나지만 사정이 여의치가 않다. 과연, 뻐꾸기는 자신의 아기새를 맡기고 오랜 꿈을 이룰 수 있을까?


두 번째.
세상에서 제일 큰 새, 슈빌

평소 걸어 다니던 넓적부리황새 ‘슈빌’은 새라고 하기엔 키가 115센치에 달하는 너무 큰 외모를 가지고 있다. 참새와 함께 방앗간에서 놀기 위해 날려고 하지만 날개가 있어도 슈빌은 날지 못한다. 날 수가 없는 것인지 나는 방법을 모르는 것인지.. 혼자 쓸쓸히 남은 슈빌은 다른 새들처럼 날기 위해 산을 올라가기 시작하고 그곳에서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게 되는데… 과연 세상에서 제일 큰 새 슈빌은 진짜 자신의 모습을 찾을 수 있을까?





<기획의도>


음악극 <봉장취>는 봉황에 관한 이야기는 사라지고 음악만 전해지고 있는 전통음악 '봉장취'를 토대로 새로운 새 이야기를 창작하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복원한 공연이다. 사라진 이야기 대신 '뻐꾸기'가 어른이 된 이후에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과 넓적부리황새 '슈빌'이 진짜 모습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며 어린이에게는 무한 상상의 시간을, 어른들에게는 삶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신나는 전통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재기 발랄한 새들의 이야기는 전통적인 장단과 리듬의 변화, 음의 높낮이 등 소리변화와 더불어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품들이 더해져 어린이, 어른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연에는 아빠와 함께 공연 관람시 아빠의 티켓을 1,000원으로, 3인 이상 가족이 함께 관람시에는 1명의 티켓을 1,000원으로 하여 온가족이 함께 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봉장취
- 전통악기와 만난 새들의 이야기 -


일자 : 2016.11.02(토) ~ 11.13(일)

시간
평일, 토요일 15시
일요일 11시 15시 (13일 11시)

장소
대학로 미마지아트센터 눈빛극장

티켓가격 : 전석 20,000원

제작 : 극단 북새통

관람연령 : 36개월 이상

공연시간 : 50분




문의 : 극단 북새통
02-3667-3958 / 010-2053-5651





봉장취 하이라이트 영상





공연 포인트


IMG_4810.JPG


1.
옛날 이야기를 전통 음악과 함께

'봉장취'는 봉황에 관한 재담과 함께 음악을 연주하던 우리의 전통음악이다. 현재 이야기는 사라지고 음악만 전해지는데 이 음악을 토대로 새로운 ‘새’ 이야기를 창작하여 어린이를 위한 공연으로 새롭게 복원한 것이 음악극 <봉장취>이다. 신나는 전통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재기 발랄한 새들의 이야기는 전통적인 장단과 리듬의 변화, 음의 높낮이 등의 소리변화와 배우들의 연기, 인형,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품 등이 더해져 어린이, 어른 모두에게 쉽게 만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 할 것이다.

2.
사라진 이야기 대신
현재의 공감을 담다

사라진 봉황 이야기 대신 뻐꾸기와 넓적부리황새 슈빌의 새로운 이야기를 창작한 <봉장취>는 뻐꾸기 에피소드를 통해 어른이 된 이후에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의지를 표현하고 지구상에서 가장 큰 새 슈빌이 자신의 진짜 모습을 찾아가는 여정은 내가 살고 싶은 나의 인생을 상징하며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새로운 시선이 만들어 낸 <봉장취>의 이야기는 어린이에게는 무한 상상의 시간을, 어른들에게는 삶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3.
국내 방방곡곡!
그리고 전 세계로 초청되는 음악극

작년 8월 서울 대학로에서 공연 이후 전주소리축제, 아시테지 국제 여름축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 연극페스티발의 공식 참가작으로 초청받아 국내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음악극 <봉장취>는 국내 무대를 넘어 2015년 9월에는 유럽 덴마크 어린이 청소년극단 ’Batida’ 의 초청을 받아 유럽 어린이들의 호평을 받으며 공연을 마쳤고, 2017년에는 러시아의 Novgorod kings festival에 초청되어 공연될 예정이다. 2012년부터 전국을 돌며 어린이 관객의 반응을 보며 그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작품에 반영하며 3년동안 발전시켜 왔다. 이제 곧 전 세계 어린이들은 전통 음악극의 신비로움과 ‘새’들의 이야기에 대한 호기심으로 <봉장취>에 빠져들 것이다.



극단 북새통은?

북새통 ‘연극’은 전통의 현대적 수용, 신체 및 움직임의 탐구, 상상과 변형의 언어로 관객과 소통하려고 한다. 북새통의 연극놀이는 과정 중심의 창의적인 활동으로 일반인은 물론 어린이, 청소년, 노인, 장애인, 새터민 등 다양한 대상과 소통을 넓혀가고자 한다. 북새통 창작활동은 우리네 삶을 중심으로 연극이 놀이가 되고, 놀이가 연극이 되는 환경을 찾아 예술의 자율성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려고 한다. 주요작품으로는 <가믄장아기>, <재주많은 다섯친구>, <겨울이야기> 등이 있다.





<상세 정보>

2016102014440831.jpg
16012916-02.jpg


[ARTINSIGHT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3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