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영화에서 뮤지컬로 돌아온 - 안녕! 유에프오 [뮤지컬,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엉뚱한 꿈을 꾸는 두 남녀의 로맨틱 판타지-
글 입력 2016.10.19 14:38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영화에서 뮤지컬로 돌아온"
#빵상깨래까랑 #린뷰 #뮤지컬 #안녕!유에프오 #대학로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문화애호가들이 모여
다채로운 문화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ARTinsight 아트인사이트
소중한 113번째 문화초대를 통해 직접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Review 리뷰와 Preview 프리뷰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가꾸어 나가기를 희망하는

문화리뷰단 #린뷰 입니다.





안녕! 유에프오

-엉뚱한 꿈을 꾸는 두 남녀의 로맨틱 판타지-


안녕! 유에프오_poster_4절.jpg
 

 :: 문화예술을 사랑하고 소통하는 문화리뷰단 '린뷰' 시리즈 ::

미확인비행물체 UFO 같이
오묘하고도 신비로운 뮤지컬!
모두들 대학로에서 UFO를 만나러 가보실까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학생 분들은 지금쯤 모두들 힘든 시기를 보내시고 계시겠지요? 어마무시한 인적성과 서류발표의 시즌, 그릭고 개강하고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훌쩍 중간고사의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저는 후자에 해당되는데, 아마 중간고사가 '11월'에나 끝이 날 것 같아 쥬글 것 같아요..엉엉 교수님 미워요 그래도 기운 내서 모두들 이번 달도 힘내시고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빌어요~ 만약, 기운이 없다면?

바로바로 이번에 소개 할 뮤지컬 <안녕! 유에프오> 를 보시며 기분 전환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찡긋)

  여러분, 여러분들은 혹시 미확인비행물체 유에프오UFO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인공위성이나 비행기가 아닌 정.말. UFO말이예요.
아마 쉽게 볼 수 없는 현상이다 보니, 대다수의 분들은 보시지 못했으리라 생각되어요. 저 역시 마찬가지고요. 워낙에 신빙성도 없고 과학적인 근거도 부족해서 약간은 허무맹랑한 이야기 같기도 하면서 한 편으로는 "정말 외계인이 있어?ㅇ_ㅇ"하며 궁금증에 빠지기도 하지요. 저 멀리 넓다는 표현이 부족하리 만큼 커다란 우주에는 다른 생명체가 살까요? 그들의 이동수단은 정말 유에프오 인걸까요?이처럼 상상만으로도 신비로워지는 이야기 유에프오UFO와 관련된 뮤지컬이 대학로 아트원씨어터에서 펼쳐집니다.


1.jpg
 
 
  하늘 좋죠! 가을이 되어서 날씨도 늘 좋고 하늘도 예뻤어요. 이 곳은 대학로에 위치한 '아트원씨어터'입니다. 위치는 3번 출구와 가까워요! 전에 뮤지컬 <바보사랑>에서 소개해드린 '미마지아트센터'바로 뒷 골목입니다. 이제는 하도 많이 와서 대학로 내에 있는 소극장의 위치들을 다 알게 되는 것 같아요. 모든 연극과 뮤지컬, 모든 소극장을 방문 할 때까지 저의 #린뷰 는 끝나지 않을 거예요~(깨알홍보/ㅅ/)


2.jpg
 

  티켓 수령 완료했습니다. <안녕! 유에프오>는 1층과 2층으로 객석이 나뉠 만큼 큰 극장에서 진행 됩니다. 저는 1층에서 관람하였어요.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저는 1층이 더 좋은 것 같아요!(개인취향 존중합니당ㅎㅎ) 이 뮤지컬은 포스터와 팜플렛의 디자인이 되게 마음에 들었어요. 비행접시와 버스, 그리고 라디오 일러스트가 낙서처럼 그려져있고, 그 뒤에는 은하수와 같은 우주가 배경으로 깔려있지요. 두근두근 공연 입장 전 부터 포스터만 봐도 우주 여행을 가는 것 처럼 설렙니다. 이러한 일러스트는 모두 의미가 있으니 잘 봐두세요!


3.jpg
  
4.jpg
  

  '오늘의 캐스팅'입니다. 오늘 멋진 뮤지컬을 보여주실 분들은 '임철수', '김지현', '윤성원', '정다희, '김현진', '김유정' 배우분들 입니다. 특히 저는 상현의 형, 상구 역의 배우 '김현진'님의 목소리가 진짜 인상 깊었습니다. 출연 비중이 너무 적었어서 아쉬울 정도로 말이지요.. 다른 작품들에서도 많이 출연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심지어 잘생기셔..ㅆ..
오른쪽 사진의 공연 정보는 제가 밑에서 더 자세하게 적어 둘 예정이니 가볍게 보고 지나가시면 될 것 같아요~ 가장 많이 궁금하신 부분이 공연시간일텐데요. 이 뮤지컬의 공연시간은 110분이고 인터미션은 없습니다.


5.jpg
 

  반짝반짝 반짝이는 별들이 공연장 내에 있어요. 그리고 낡아보이는 무대 장치들이 있네요. 보시고 바로 눈치 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안녕! 유에프오>는 변두리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전 프리뷰Preview(바로가기)에서 보신 분은 아시다시피 이 뮤지컬은 이범수, 이은주 주연의 동명 영화를 뮤지컬로 옮긴 작품입니다. 선천적 시각장애인 '유경'은 남자친구와 이별한 후 구파발로 이사 옵니다. 말을 더듬고 소심한 성격의 '상현'은 유경에게 반하지만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지요. 버스 운전자 상현은 직접 DJ를 맡아 녹음 한 방송 '박상현과 뛰뛰빵빵'을 버스에서 틀어주며 평소에 하지 못한 말과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하면서 내용이 시작됩니다.

  이 뮤지컬은 2015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뮤지컬 제작 지원작으로 선정되어 지난 2월 2016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우수 재공연으로 선정 된 작품입니다. 엉뚱한 꿈을 꾸는 남녀의 로맨틱 판타지 뮤지컬로서 상쾌하고도 애틋한 로맨스가 퐁퐁 샘솟았지요. 시각장애인의 삶도 볼 수 있었고 그럼에도 자신감 넘치고 파이팅하며 살아가는 '유경'의 모습에 자극을 받기도 했어요. 집에 가는 길의 발걸음 수를 외우고, 버스가 와도 어느 몇 번 버스가 왔는지 늘 물어보며 타야하는 유경.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담사로 오히려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보살펴주는 직업을 가지고 있지요. 그런 매력 때문일까요? 버스기사 '상현'은 유경에게 푹 빠지고 말았는데요. 본인의 신분을 알리고 싶지 않아 거짓말을 하긴 하지만, 그래도 진심을 다해서 다가가는 모습이 영락 없이 사랑에 빠진 남자더라고요. '은평구'에 사는 '박평구'이자 버스기사가 아닌 모든 것을 척척 만들어 낼 수 있는 '발명왕'이 되기도 하는 상현이의 아슬아슬한 짝사랑(?) 이야기. 그리고 더불어 번개전자의 오너이자 상현의 형인 '상구'도 사연이 깊었습니다. 그리고 노래도 너무 잘하시고요.



평범한 달동네에서 벌어지는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하지 않은 판타스틱한 이야기



6.jpg
  

  자세한 이야기는 스포가 되니까 하지 못하더라도, 모든 주인공들의 제각각 사연을 신나는 노래를 들으면서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뮤지컬 이었습니다. 유경의 주인집 외동딸이자 사춘기 고등학교 소녀 '선아'의 심정도, 재개발을 바라는 복덕방 '덕구' 할아버지도, 그리고 정체모를 할머니 '복희'의 사연을 하나하나 들어보시길 바라요! 그리고 후반부에서는 정말 상상을 깨는 전개였어서 웃기기도 했어요. '설마설마 했는데 정말이라니!' 싶었단 말이지요. 그리고 반전이자 코미디 요소였던, 그리고 유경이 그렇게 찾고 찾아 헤맸던 '유에프오'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위에 사진을 보시다시피, 극 중에서 정말 유에프도 등장한답니다. 그리고 심지어는 외계인까지도!!(두둥)
이런 어마무시하고도 남녀노소 그리고 '지구 외' 생명체까지 등장하는 뮤지컬을 보러 오시기를 바라요~




  커튼콜 영상입니다. 이렇게 커튼콜 때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 가능해요!
저기 맨 오른쪽 분이 아까 이야기드린 덕구 역할의 배우분이십니다. 제가 너무 편애하나요?(하핳) 철부지 같은 동생도 책임 지고 어쩔 수 없이 꿈을 포기하게 된 사연이 안타까웠어요. 그래도 UFO전파탐지기인가요. 어렸을 적 발명왕을 꿈꾸던 그가 정말로 대단한 기계장치를 만들어내서 또 이야기를 이어나가지요. 영상 보시고 가세요~


7.jpg
  

  마지막에 출연진 인사 뒤에는 이렇게 밴드분들도 소개해주십니다. 무대장치 뒤에는 공연 음악을 담당하시는 밴드도 계셨네요. 워후! 요즘은 녹음해서 사용하는 음악이 아닌, 라이브 음악으로 하는 공연이 많아진 것 같아요. 전혀 눈치채지 못
했는데, 뒤에 이렇게 숨어 계셨더라고요.(크크) 자 이제 커튼콜 두 번째 영상으로 마무리하며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




  노래 다들 엄청 잘하시죠!!
 "박상현의 뛰뛰~빵빵" 이 노래가 메인 주제곡인 것 같아요. 출연진분들도 관객분들도 모두 즐거워 보여요. 공연 잘 보았습니다~ 이만 글을 마무리하며 이어서 <상세소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안녕! 유에프오
-엉뚱한 꿈을 꾸는 두 남녀의 로맨틱 판타지-


● 공연명 : 뮤지컬 <안녕! 유에프오>

● 공연장소 :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 

● 공연기간 : 2015. 10. 05(수) ~ 2015. 10. 30(일)

● 공연시간 : 화~금요일 오후 8시 / 토요일 오후 3시, 7시 /
일요일 오후 3시 (월요일 공연 없음)

● 러닝타임 : 110분

● 가격 : R석 50,000원 / S석 35,000원

● 관람연령 : 만 13세 이상(중학생 미만 관람 불가)

● 공연정보 : 바로가기

● 티켓예매 : 바로가기

● 원작 : 이해영, 이해준, 김지혜│영화 <안녕! 유에프오>

● 마케팅/프로모션 : ARTZ

● 공연문의 : 02-2644-4558





<상세정보>

상세.jpg
 

Artinsight.jpg
이 글은 'ARTinsight 아트인사이트' 와 함께합니다.

 
장혜린.jpg
 

[장혜린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18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