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nion] '이럴거면, 너는 테이크 아웃 하지마' [시각예술]

글 입력 2016.05.26 22:44
댓글 1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너는 테이크아웃 하지마 명동편>





‘이럴거면, 너는 테이크아웃 하지마’는 최근 제일 눈에 가는 캠페인이다. 

제작자 ‘예민한 안테나’가 시작한 이 캠페인은 전부터 급격하게 불어나는 카페에서

커피를 테이크아웃해가는 사람들이 커피를 마신 후, 

테이크아웃잔을 제대로 버리지 않는 행위에 대해서 비판을 날린다. 





13164351_608981542611622_8232142279810027599_n.jpg
 





아무 곳이나 올려두고 버려지는 잔들을 모아 ‘너는 테이크아웃 하지마’ 라는 문구를 세우는

 이 캠페인은 간단하지만 조금은 자극적일 수 있는 말로 사람들에게 많은 생각을 갖게 한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명동, 종로, 혜화는 더욱 가관이다.

 맨 처음 잔을 버리는 사람부터 시작해서 그곳이 마치 원래 쓰레기통인 것 마냥

 몇 십개의 테이크아웃 잔이 놓여진다.  








 



사람들은 이러한 캠페인을 보고 쓰레기를 아무곳이나 버리는 도덕성도 문제지만, 

길거리에 쓰레기통이 제대로 구비되어 있지 않음도 지적한다. 

또한 쓰레기통뿐만 아니라 테이크아웃잔을 버릴 수 있는 분수리거통도 급하다고 말한다.

 이처럼 쓰레기는 언제나 우리의 골칫덩어리이다. 

실제로, 행사나 축제가 끝난 뒤 다음날 아침 그 장소는 미화원들의 한숨으로 시작된다. 






<너는 테이트아웃 하지마 혜화편>





쓰레기통에 버리지 않고 자신이 머물렀던 자리 그대로 쓰레기가 놓여 있거나 

심지어 쓰레기통이 있지만 많은 양을 담지 못해 범람하여 그 주변에 쓰레기가 널브러져 있다. 

나의 경험담으로는, 반포대교 밑에서 친구들과 이야기 하는데 남은 맥주나 

심지어 치킨무 국물을 한강물에다 버리는 것을 자주 목격하였다.

 그러한 사람들은 결코 문화시민이 될 자격이 없고, 이러한 공간을 누릴 자격도 없다. 






944934_581543172022126_329150737595636438_n.jpg
 





 그러한 의미에서  ‘너는 테이크아웃 하지마’ 캠페인은 

상당히 획기적이고 일침을 날릴 수 있는 좋은 기획이다. 

이 밖에도 제작자 ‘예민한 안테나’는 쓰레기에 관한 여러 계획을 진행중이다. 

예를 들면, 카페 사장님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받아

 ‘다 마신 테이크아웃 잔 우리 카페에 버리세요’ 테이크백 캠페인이나 

쓰레기 외에도 한창 이슈가 되고 있는 ‘노쇼’ 예약부도 근절 캠페인도 진행중이다.   



603621_581522298690880_7677007603588228287_n.png

 
유익한 캠페인들을 만드시는 예민한 안테나를 응원합니다!











이혜윤.jpg
 


모든 이미지, 동영상 출처- 예민한안테나





[이혜윤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1
  •  
  • 나는나비
    • ㅠㅠ
    • 0 0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1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