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세상을 바꾼 크리에이터 스티브잡스 사진전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
글 입력 2016.02.22 14:44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스티브잡스 사진전
-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 -


UTF-8맥스03.jpg


평일 오전, 상쾌한 마음으로 한가람미술관을 방문했다. 제7전시실에서는 스티브잡스가 남기고 간 혁신, 열정, 그의 인간적인 모습들이 고스란히 전시되어 있었다. 전시실에 첫 발을 들여놓는 순간, 익숙한 곡이 bgm으로 들려왔다.




들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는곡, 내가 정말 좋아하는 곡. 이 곡과 함께 천천히 전시관을 둘러보았다. 





전시내부_기사용1_보보스.JPG
 

스티브잡스 사진전은 메모리얼, 열정, 혁신, 굿바이 스티브 이렇게 4가지 섹션으로 나눠져 있었다. 스티브잡스의 젊은 시절을 담은 사진, 고민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 일상 사진 등과 함께 전시 곳곳의 그가 남긴 명언이 적혀 있었다.
사실 스티브잡스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서는 잘 몰랐다. 남들이 다 알고 있는, 그는 애플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 라는 것 까지만. 하지만 이번 전시를 둘러보고 나서 잡스의 롤러코스터 같았던 인생을 엿볼 수 있었다. 자신이 창업한 애플에서 쫓겨난 적이 있다는 사실도 조금 충격이었다. 하지만 애플에서 해고당한 이후, 성공이라는 중압감에서 벗어나 오히려 더욱 창조적인 일에 몰두할 수 있었다는 그의 회고는 “위기가 곧 기회다”라는 말을 떠올리게 했고, 나 또한 많은 생각을 했다. 위기에 절망하지 않고 오히려 자기 개발에 몰두하며 그것을 기회로 바꾸어버리는 그는 참 큰 그릇을 가진 사람이구나 생각했다.

특히 사진들도 주의 깊게 봤지만, 이 날은 사진 보다 그가 남긴 짧은 문장의 명언 앞에 오래도록 서있었다.



Your time is limited, so don't waste it living someone else's life." - Steve Jobs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은 유한하다.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I'm convinced that the only thing that kept me going was that I loved what I did. You've got to find what you love. And that is as true for your work as it is for your lovers." - Steve Jobs
내가 계속할 수 있었던 유일한 이유는 내가 사랑하는 일을 사랑했기 때문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도 사랑하는 일을 찾으셔야 합니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야 하듯 일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이 두 개의 글을 보고, 잠시나마 깊은 생각에 빠져보았다. 내가 사랑하는 일을 찾아라, 그리고 그 일을 사랑해라. 정말 명쾌한 말이지만 이만큼 어려운 말이 또 어디 있을까. 나는 지금 어떤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잘 해나가고 있는지 되돌아보기도 했다. 자신이 하는 일을 믿고, 사랑하고, 올곧게 펼쳐나갔던 스티브 잡스. 그의 명언과 함께 사진들을 다시 둘러보니, 사진 속의 그는 정말 행복한 사람 같아 보였다. 깊게 고민에 빠져있는 얼굴 표정마저도 행복해 보였다.





UTF-8맥스02.jpg
 

전시실에는 스티브잡스의 인생에 대한 짧은 영상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었고, 그가 만든 애플 컴퓨터도 놓여 있었다. 전시관을 다 둘러보고 나오는 길엔 스티브잡스에게 전하고 싶은 말들이 포스트잇으로 가득 붙여져 있었다. 나는 따로 메모를 남기진 않고, 거기에 적힌 메모들을 찬찬히 읽어보며 나왔다.
세상을 바꾼 크리에이터, 스티브잡스의 일생과 그가 펼쳐낸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던 좋은 전시였다. 기회가 되면 스티브잡스의 자서전도 꼭 한 번 읽어보고 싶다!





- 공연정보 -

전시명 : 세상을 바꾼 크리에이터 스티브잡스 사진전
전시기간 : 시즌2 2016.01.18.(월) ~ 2016.03.08.(화)
전시시간 : 2월 까지 11:00~19:00, 3월 전시 11:00~20:00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의날 21:00까지
*매월 마지막 월요일 전관 휴관 (1월25일/2월29일)
장소 :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
관람료 : 성인 11,000원, 학생 9,000원, 유아 6,000원 (36개월미만 무료)
주최 / 주관 : (주)보보스글로벌, (주)보보스컴퍼니
후원 : 한컴핀테크, 국민카드, 세계미래포럼
공연문의 : (주)보보스글로벌 02-522-7576 


잡스.jpg
 

ART insight

Art, Culture, Education - NEWS


[김민지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8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