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nion] 마블과 DC코믹스, 그들의 경쟁은 계속된다 [시각예술]

히어로물 덕후는 모여라!
글 입력 2015.09.12 22:46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마블 스튜디오를 떠올리면 바로 생각나는 히어로는 ‘아이언맨’, ‘토르’ 정도겠지만, 이제는 한 명을 더 떠올리게 될 것이다. 바로 ‘앤트맨’!


1.jpg
 

‘헐크’,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토르’와 앤트맨의 연관성은 무엇일까? 마블코믹스의 히어로들이라는 것? 그것 뿐이 아니다. 정답은 바로, 원작 코믹스에서 이들이 모두 어벤저스 멤버로 활약했다는 것, 그리고 이들 모두 마블 스튜디오가 만든 영화의 단독 주인공들이라는 것이다.
마블의 히어로 [앤트맨]이 2015년 9월 3일 개봉했다. 특히나 이번 [앤트맨] 영화에서는 앤트맨의 다음 어벤저스 시리즈 출연을 예고하면서 2016년에 개봉 예정인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키고 있다.
 

2.png
1-1.jpg
 

히어로 팬들에게 기쁨이 될 또 하나의 좋은 소식은, 마블 코믹스의 오랜 라이벌 DC 코믹스에서 저스티스 리그의 영화 제작을 결정했다는 것이다. DC 코믹스는 마블 코믹스의 경쟁사로,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같은 고전 히어로들로 히어로 무비의 장을 연 명실상부 히어로계의 원조이다. 저스티스는 DC 코믹스판 어벤저스를 뜻하는 히어로 군단으로, 각자의 도시를 지키던 영웅들이 외계인의 침공을 막기 위해 모인다는 이야기이다.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플래쉬맨, 그린랜턴, 아쿠아맨 등이 바로 그 영웅들이다. 저스티스 리그의 영화화는 2017년으로 예정하고 있지만 사실 [어벤저스]처럼 히어로즈 군단에 대한 영화화 논의는 꽤 이전부터 있어왔다. 그러나 저스티스 리그의 전초전 역할을 하려던 영화 [그린랜턴]이 폭삭 망하면서 논의가 무산되어 버렸다.
이제 다시 도전하려는 저스티스 리그에 앞서 2016년에는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이 개봉 예정이다.


3.jpg
DC코믹스의 저스티스리그

batman-v-superman-teaser-coming-this-thursday-356459.jpg
배트맨 대 슈퍼맨

 
얼마 전 헐리우드 영화계의 거물 스티븐 스필버그가 히어로 무비들의 몰락을 예견하였다지만 여전히 영화 속 히어로들은 정의를 메인 테마로 악당을 무찌르는 선의 수호자요 액션의 귀재들이다. 게다가 그들은 유머러스하기까지 하다! 그들의 든든한 아군인 원작의 팬들이 사라지지 않는 한 히어로 영화의 인기와 아성은 굳건할 것이다.
 
히어로들의 활약은 영화에서만 국한되지 않는다. 마블과 DC코믹스는 브라운관에도 그들의 히어로들을 출연시켰는데, 마블에서는 [에이전트 오브 쉴드], [데어데블]이 있고 DC코믹스에서는 [플래시], [애로우], [고담] 등이 있다. 그중에서도 요즘 가장 뜨거운 미드의 히어로물은 단연 [플래시]이다. [플래시]는 작년 처음으로 방영하여 뜨거운 인기를 얻었고 그 인기에 힘입어 올해 시즌2를 확정 짓고 촬영에 한창이다.

4.jpg5.jpg
마블의 드라마들

6.jpg
7.jpg8.jpg
DC코믹스의 드라마들


한편 영화 [저스티스 리그]에 등장할 플래시맨은 드라마 [플래시]의 주인공, 그랜드 거스틴이 맡지 않을 것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드라마 [플래시]과 [저스티스 리그]가 내용상 차이가 있는데다, 이미 2016년에 나올 [배트맨 대 슈퍼맨]에서 등장하는 플래시맨을 다른 배우가 맡았기 때문이다. 2018년에는 플래시맨을 주인공으로 한 [더 플래시]가 예정되어 있다. 영화의 플래시맨은 [월플라워], [케빈에 대하여]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던 에즈라 밀러가 맡았다.


9.jpg
플래시맨 역할을 맡은 에즈라 밀러


2008년 개봉한 마블의 [아이언맨]은 5억 8517만 4천 달러를 벌어들였다. 연이어 등장한 [아이언맨2]는 6억 2390만 달러, [아이언맨3]는 무려 9557만 8천 달러의 어마어마한 수익을 냈다. 아이언맨 시리즈의 대성공에서 볼 수 있듯이 전세계가 히어로에 열광하고 있다. 우리가 이토록 히어로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영화 속 히어로들은 약자의 편이다. 그들은 정의롭고, 우리와 다르지만, 또 그리 다르지만은 않다. 인간적이라는 이야기다. 통쾌하게 악당을 물리치는, 그러면서도 웃음을 유발하는 마블의 액션 코미디는 우리에게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하는 동시에 그러한 비현실에서 현실을 절감하게 만들기도 한다. 지금 한국영화계에서 [베테랑]이 흥행하는 이유도 이와 무관하지만은 않을 것이다.
 
그렇기에 히어로들의 영화 속 활약은 계속될 것이다. 우리는 마블과 DC코믹스가 더 치열하게 경쟁하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그들이 치열해질수록 우리는 더 호쾌한 액션과 흥미로운 스토리를 담은 영화들을 감상할 수 있을 테니!


[이영은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1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